실시간 뉴스



bhc, 싱가포르 1호점 오픈…동남아 시장 확대 주력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마리나 베이 대형 쇼핑몰에 위치

[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bhc치킨이 싱가포르 시장에 첫 매장의 문을 열며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bhc치킨은 26일 싱가포르 대표 관광지인 마리나 베이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마리나 스퀘어 2층에 현지 1호 매장인 'BHC SINGAPORE MSQ STORE'를 오픈했다.

지난 26일 임금옥 bhc그룹 대표(왼쪽 첫 번째)가 bhc치킨 싱가포르 1호점 오픈식에 참석해 현지 파트너 기업의 DR.TAN 회장(왼쪽 두 번째)과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hc]
지난 26일 임금옥 bhc그룹 대표(왼쪽 첫 번째)가 bhc치킨 싱가포르 1호점 오픈식에 참석해 현지 파트너 기업의 DR.TAN 회장(왼쪽 두 번째)과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hc]

이날 매장 오픈 기념 행사에는 임금옥 bhc그룹 대표와 현지 파트너 기업의 DR.TAN 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표했다.

bhc치킨 싱가포르 매장은 총 108석 규모로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비어존 매장이다. 현지 쇼핑몰의 트렌드한 감성에 bhc치킨의 시그니처 요소를 가미한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메뉴 구성은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 '골드킹', '맛초킹'을 비롯한 다양한 치킨 메뉴와 '달콤바삭 치즈볼', '뿌링소떡' 등 bhc치킨의 대표 메뉴들로 채웠다. 또 해외 특화 메뉴인 '매콤로제떡볶이탕'과 '얼큰어묵탕' 등 대한민국 길거리 음식도 제공한다.

마리나 스퀘어는 주변 유명 호텔 3곳과 직접 연결된 대형 쇼핑몰로, 싱가포르 내국민 뿐만 아니라 외국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 명소다. 또 다양한 외식 브랜드와 키즈카페 등이 입점해 있어 나들이 겸 외식을 즐기려 가족 단위로 방문하는 현지인 고객도 많다.

이번 싱가포르 진출은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현지 유통과 F&B 전문 기업이 운영을 맡는다. 현지 파트너 기업이 싱가포르 전역에서 슈퍼마켓과 대형마트를 운영하고 있어 향후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장이 확대될 것으로 bhc치킨은 기대하고 있다.

임 대표는 "이번 싱가포르 진출은 bhc그룹이 K-푸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데 그 초석을 마련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bhc치킨을 비롯해 그룹 내 다양한 외식 브랜드의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해 세계 시장에서 bhc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화 기자(shkim0618@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hc, 싱가포르 1호점 오픈…동남아 시장 확대 주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