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상호 "우병우 불출석 공언, 의회민주주의 부정"


"국회 결정 안 따르고 불출석 시 명백한 책임 물을 것"

[윤채나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1일 청와대가 우병우 민정수석의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 증인 출석에 부정적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 "불출석 사유서도 제출하지 않은 상태에서 민정수석을 출석시킬 수 없다고 공언하는 건 의회민주주의를 부정하는 처사"라고 비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민주는 우 수석 불출석을 양해한 적 없다. 아직까지 불출석 사유서도 제출하지 않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21일로 예정된 운영위 국감에 민정수석이 출석해야 한다"며 "여야 간사 간 합의를 통해 불출석을 양해하지 않는 한 출석이 의무화 돼 있다. 만약 국회의 결정을 따르지 않고 일방적으로 불출석한다면 그에 대한 명백한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우 원내대표는 또 "최근에 보면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해임건의안도 수용하지 않고 이미 채택한 증인을 출석시키지 않겠다는 불통의 길을 박근혜 정부가 걷고 있다"며 "국민을 무시하고 불통의 길을 가는 집권 세력은 국민적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우 원내대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부분 삭제된 회의록을 국감 자료로 제출해 논란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 "누구의 지시로 회의록을 삭제·조작했고, 모르쇠로 일관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회의록에는 박병원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회장이 대기업이 대규모 출연금을 내 의혹을 사고 있는 미르재단을 거론, "(정부가) 대기업의 발목을 비틀었다"고 언급한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상호 "우병우 불출석 공언, 의회민주주의 부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