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靑 조직개편, 수석급 인사…정무 박형준, 민정 권재진, 홍보 이동관


신설 정책실장, 윤진식 경제수석이 겸임…IT특보 오해석

청와대 조직 개편이 31일 단행됐다. 정책실장과 홍보수석, 인사기획관 등을 신설하고 수석 5명을 교체했다.

청와대가 31일 발표한 조직 개편에 따르면 정정길 대통령실장은 유임되고 아래로 정책실장이 신설됐다. 정책실장에는 윤진식 현 경제 수석이 겸임하기로 했다. 정책실장은 경제수석실과 국정기획수석실, 사회정책수석실, 교육과학문화수석실을 관장한다.

홍보기획관과 대변인실이 통합한 홍보수석실이 신설된다. 인사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수석급의 인사기획관과 대통령 메시지와 연설을 강화하기 위한 수석급의 메시지기획관 역시 새로 만들어졌다.

아울러 국제경제보좌관과 정무특별보좌관, IT특별보좌관직도 신설됐다.

민정수석에는 권재진 전 서울고검장이 내정됐다. 사회정책수석에는 진영곤 여성부 차관, 교육과학문화수석에는 진동섭 한국교육개발원장이 내정됐다. 정무수석과 홍보수석으로는 박형준 홍보기획관과 이동관 대변인이 각각 수평이동 했다.

맹형규 정무수석은 정무특보로 자리를 옮겼고 경제특보, 과학기술특보, IT특보에는 강만수 국가경쟁력강화위원장, 이현구 한국과학기술한림원장, 오해석 경원대 소프트웨어학부 교수가 각각 내정됐다.

한편 이번 개편으로 청와대 조직은 기존 1실장·9수석 체제에서 2실장·10수석 체제로 바뀌게 됐다.

민철기자 mc0716@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靑 조직개편, 수석급 인사…정무 박형준, 민정 권재진, 홍보 이동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