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D현대삼호, 기술교육원 100기 연수생 배출


지난 1999년 회사 창립 이래 4,500여명 수료, 지역 조선산업 발전 산실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HD현대삼호 기술교육원이 회사 출범 24년 만에 100기 연수생을 배출하며, 지역 조선산업 발전의 산실 역할을 하고 있다.

HD현대삼호는 12일 회사 기술교육원에서 신현대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00기 기술연수생 수료식’을 개최했다.

HD현대삼호 기술교육원에서 12일 열린 ‘100기 기술연수생 수료식’에서 연수생들이 수료를 자축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HD현대삼호]
HD현대삼호 기술교육원에서 12일 열린 ‘100기 기술연수생 수료식’에서 연수생들이 수료를 자축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HD현대삼호]

이날 수료한 기술연수생은 총 27명으로 지난 2월 입소해 취부와 의장 직종에서 이론과 실습 등 기술을 습득해 왔다. 이들은 전원 협력회사에 취업했으며, 향후 HD현대삼호 생산기술직 직원 채용 시 우대 조건을 받을 수 있다.

신현대 사장은 “이번 수료식은 새로운 여정의 시작”이라며, “여러분의 역할은 단순히 선박을 생산하는 것을 넘어 대한민국 기초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뿌리가 될 것”이라고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HD현대삼호 기술교육원은 3개 건물동과 4개의 실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조선업 신규 인력 양성 교육과 재직자 기량 향상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E7과 E9비자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직무교육과 한국어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HD현대삼호 기술교육원은 올해도 170여 명의 기술연수생을 교육할 예정으로 오는 5월 초 신규 연수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영암=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현대삼호, 기술교육원 100기 연수생 배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