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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뱀미디어, '나의해방일지'·'결사곡3' 효과…사상 최대 분기 실적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초록뱀미디어가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와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3' 등 흥행으로 반기 기준 사상 최초 1천억원대 매출을 시현했다.

초록뱀미디어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91.8% 증가한 32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초록뱀미디어 CI [사진=초록뱀미디어]
초록뱀미디어 CI [사진=초록뱀미디어]

초록뱀미디어는 2분기 별도기준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9.19% 상승한 163억7천만원, 영업이익은 7.75% 증가한 11억1천만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320억1천만원을 올리며 큰 폭의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연결기준으로도 올해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28.26% 증가한 604억1천만원을 달성하며 반기 기준 사상 최초 1000억원대 매출을 시현했다.

초록뱀미디어는 화제성 높은 작품을 다수 제작하면서 2분기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나의 해방일지' [사진=스튜디오피닉스, 초록뱀미디어, JTBC스튜디오]
'나의 해방일지' [사진=스튜디오피닉스, 초록뱀미디어, JTBC스튜디오]

지난 5월까지 방영한 TV조선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3', 올해 4월 JTBC와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나의 해방일지', 현재 MBC에 방영 중인 총 120부작의 '비밀의집'을 선보였다.

하반기에도 '유스' 등 자체 제작 작품을 론칭하면서 실적 개선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초록뱀미디어 관계자는 "지난 4월 일본에 방영권을 선판매한 자체 지적재산권(IP) 드라마 '나쁜 기억 지우개'를 비롯해 '유스' 등 총 4개의 작품이 하반기 론칭 예정"이라며 "최근 버킷스튜디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스튜디오산타클로스를 인수하는 등 내재화된 콘텐츠 제작 밸류체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플랫폼에 콘텐츠 공급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초록뱀미디어는 이날 전일 대비 200원 하락한 1만6천600원에 장 마감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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