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차명투자 의혹' 존 리, 한달만에 컴백 "속상해 5kg 빠졌다…인생 2막 설계"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불법 차명 투자 의혹으로 사임한 존 리 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가 한 달 만에 근황을 전하며 "인생의 제2막을 설계하려 한다"고 밝혔다.

존 리 전 대표는 지난 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존리라이프스타일 주식'에 '안녕하세요, 존 리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존 리 전 대표는 "과거 1~2개월은 제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간이었다"며 "제 30여 년의 명성 등이 큰 영향을 받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불법 차명 투자 의혹으로 사임한 존 리 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가 한 달 만에 근황을 전했다. [사진=유튜브 '존리라이프스타일 주식']
불법 차명 투자 의혹으로 사임한 존 리 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가 한 달 만에 근황을 전했다. [사진=유튜브 '존리라이프스타일 주식']

이어 "보통 미국에서는 CEO(최고경영자)가 그만두면 '집에서 잔디 깎아라'라는 말이 있다. 기존 고객들을 만나지 말라는 뜻"이라며 "그래서 6개월간 연락을 끊고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려 했는데 도리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유튜브를 시작한 계기를 설명했다.

존 리 전 대표는 "꼭 나쁜 것만 있는 건 아니더라. 너무 속상해서 몸무게가 5kg 정도 빠졌더니 혈압이나 당뇨 수치도 좋아졌다"면서 또한 "메리츠에서 8년간 근무했던 시간 동안 강행군을 하다 보니 휴가를 한번도 못 갔더라.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라는 계기도 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제 한국에서의 1막은 끝났고 2막의 시작"이라며 "아이들 금융 교육과 노후 준비 안 된 분들을 교육하면서 2막을 설계하려 한다. 이 분들에게 (노후 준비를 위해) 커피 사먹지 말라고 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저에 대한 부정적 얘기를 들었음에도 격려의 메시지를 보내준 많은 분들에게 고맙다"며 "큰 힘이 됐다"고 했다.

존 리 전 대표는 지난 2014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에 취임해 8년간 회사를 이끌었다. 그는 개인투자자들에게 가치투자를 알리면서 '동학개미운동 의병장'으로 '존봉준’이라는 별칭까지 얻었다.

그러다가 존 리 전 대표는 지난 5월 부인이 주주로 있는 회사의 펀드에 투자해 자본시장법을 어겼다는 의혹을 받았다. 논란이 불거지자 그는 지난 6월 취임 8년 만에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에서 물러났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차명투자 의혹' 존 리, 한달만에 컴백 "속상해 5kg 빠졌다…인생 2막 설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