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주시, 쌀 소비 촉진 간담회 개최


[아이뉴스24 이서영 기자]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19일 시 청사 이화실에서 쌀 가격 안정과 소비 촉진을 위한 대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윤병태 시장, 농협중앙회 권용대 나주시지부장, 김덕환 농정지원단장과 남평·마한·공산·동강·다시농협 조합장, 임봉의 통합미곡종합처리장(RPC)대표 등이 참석했다.

지난 19일 전라남도 나주시청사에서 개최된 쌀 가격 안정과 소비 촉진을 위한 대책 마련 간담회에서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하고 있다. [사진=나주시]
지난 19일 전라남도 나주시청사에서 개최된 쌀 가격 안정과 소비 촉진을 위한 대책 마련 간담회에서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하고 있다. [사진=나주시]

참석자들은 국내 쌀 가격이 45년 만에 최대 하락폭을 기록하고 재고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쌀 산업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통합RPC에 따르면 7월 5일 기준 80kg쌀 가격은 17만9천404원으로 작년 대비 무려 4만4천116원이 하락했다.

농협 조합장, 통합 RPC대표는 “지난 해 벼 재배농가의 안정적 영농을 위해 자체 매입을 실시했으나 올해 쌀 값 폭락으로 지역 농협에 큰 손실이 발생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호소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간담회를 통해 제안해준 의견을 바탕으로 혁신도시 공공기관, 혁신산단 입주기업 등을 대상으로 지역 쌀 구매운동 캠페인 전개와 더불어 출향 향우회, 농협 등과 연계해 수도권지역 쌀 소비 판촉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해가겠다”고 밝혔다.

/나주=이서영 기자(bb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주시, 쌀 소비 촉진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