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위즈, 공식 어플리케이션 '위잽' 출시


ML급 정보 제공 실시간 중계서비스 SNS, 비콘서비스도 마련

[류한준기자] 프로야구 10구단 kt 위즈가 구단 공식 어플리케이션인 'wizzap (위잽)'을 6일 출시했다. kt 위즈 팬들은 'wizzap'을 통해 구단의 올 시즌 전 경기 실시간 중계 방송을 볼 수 있다. 스마트티켓, 스마트오더 서비스 등도 이용 가능하다.

'wizzap'은 안드로이드용은 구글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아이폰용 앱은 오는 19일부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번에 선을 보이는 실시간 중계 서비스는 기존 유사 모바일 중계 방송 서비스와 차이가 있다. 방송 화면 아래에 메이저리그급 정보를 소개한다. kt 위즈 뿐만 아니라 상대팀의 상세 정보도 동시에 알 수 있다.

투수는 IRS(승계주자실점률), 뜬공/땅볼 처리비율, 퀄리티스타트플러스(7이닝 기준), 터프세이브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타자는 BABIP(인플레이타구 타율), OPS플러스(구장효과가 추가된 OPS(장타율+출루율을 의미) 등 더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스마트티켓은 'wizzap'을 통해 모바일티켓을 예매한 뒤 바로 발권이 가능하다. 수원 케이티위즈파크 스피드게이트에 휴대폰 접촉(NFC 또는 바코드 이용)만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구단에서 마련한 NFC를 통한 입장은 국내 최초 서비스다.

스마트오더는 구장내 특정 프리미엄 좌석(지니존, BC라운지존, 페이코존, 엠모바일존)에서 경기를 보며 음식을 주문해 현장 배달까지 받을 수 있는 있는 서비스다. 티켓 예매 후 선주문도 가능하다.

또한 어플리케이션 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실시간 채팅, 선수들 응원하기, 내 공간 사진/동영상 업로드를 할 수 있다. 경기 중 전광판과 연결하여 실시간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비콘(Beacon)을 통해 입장 웰컴 메시지, 좌석정보, 매장할인정보, 구장시설 안내도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를 받은 고객들에게는 개인맞춤형 정보가 누적된다. 이에 따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 방문 횟수, 이벤트 참여도가 확인이 되고 무료 입장 등 다양한 회원 혜택도 추가된다.

kt구단은 'wizzap' 오픈 기념으로 오는 15일과 20일 각각 두산 베어스와 SK 와이번스를 상대로 열리는 시범경기 때 스마트티켓과 스마트오더 고객 체험 자리를 마련했다. 무료회원 700명을 초청해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위즈, 공식 어플리케이션 '위잽'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