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알카텔-루슨트 '개인용 클라우드' 시장 적극 공략


개인 맞춤 서비스 위한 새로운 네트워킹 솔루션 출시

[김관용기자] 한국 알카텔-루슨트가 '개인용 클라우드' 시대를 겨냥한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솔루션을 발표했다.

알카텔-루슨트는 30일 개최한 '다이나믹 엔터프라이즈 투어 2013'에서 개인이 선호하는 방법으로 다양한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솔루션 '오픈터치 스위트'와 통합 캠퍼스 LAN, 데이터센터 스위치, 에지 서비스 라우터를 공개했다.

한국 알카텔-루슨트는 또한 개인용 클라우드의 확산에 따라 직원들의 일하는 방식도 변화하고 있다고 보고 정책과 사용자 프로필을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인지하는 지능적 플랫폼으로 '애플리케이션 플루언트 네트워크'를 제안했다.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부문 아태지역 총괄 에프엘 류 부사장은 "기업 성공의 요소로 개인화가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며 "알카텔-루슨트는 개인용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규 제품군과 새로운 인프라 구축 방안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개인용 클라우드 시대 겨냥 신제품 발표

개인용 클라우드란 KT 유클라우드,NHN의 엔드라이브처럼 문서나 사진 등의 데이터를 가상 공간에 저장해 놓고 사용하는 것으로 서버,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 등의 정보자원을 빌려쓰는 개념의 기업용 클라우드와는 다르다. 모바일기기의 다양화와 기기 간 유연성을 높이는 가상화 기술의 발달로 현재 개인용 클라우드는 확산 추세에 있다.

알카텔-루슨트는 개인 클라우드 시대에 대응하도록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협업 솔루션 '클라우드 오픈터치 스위트'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대기업용, 중소기업용, 개인용 클라우드의 세가지 구성돼 있으며 특히 대기업용 클라우드 솔루션은 통신사업자나 시스템통합(SI) 업체가 사용자에게 필요한 협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형 통합 커뮤니케이션(UCaaS)을 지원한다.

또한 새롭게 출시된 통합 캠퍼스 LAN과 데이터센터 스위치, 에지 서비스 라우터 등의 기업용 데이터 신제품도 개인 클라우드 시대를 겨냥한 솔루션으로 옴니스위치 6450L, 옴니액세스 WLAN 4x50 컨트롤러, 원격 및 지점 액세스포인트, 옴니스위치 6900-T, 옴니액세스 기업용 서비스 라우터 등이 이를 지원한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사업 총괄 김광직 전무는 "국내 시장에서는 클라우드를 준비하는 기업과 기존 서버 자원을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진화시키려는 금융기관 및 중소기업, 퍼블릭 클라우드를 준비하는 대형 SI 회사, 통신사업자 등을 주요 대상으로 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알카텔-루슨트 '개인용 클라우드' 시장 적극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