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로운 라켓스포츠 해볼까"…아이파크몰, 국내 최대 규모 빠델구장 오픈


테니스와 스쿼시 혼합한 스포츠…풋살장에 이어 인기 기대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HDC아이파크몰은 오는 27일 라켓스포츠 빠델(Pádel)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실외 구장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아이파크몰 엠무브 빠델라운지 전경. [사진=HDC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 엠무브 빠델라운지 전경. [사진=HDC아이파크몰]

빠델 코트(10m x 20m) 4개와 휴식공간을 포함해 아이파크몰 7층 더루프탑 공간에 1820㎡(550평)규모로 들어서는 '엠무브 빠델 라운지'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유통업계 최초의 빠델 구장이다.

빠델은 스페인어로, 테니스와 스쿼시를 혼합한 스포츠로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라켓스포츠다. 유리벽으로 된 코트 안에서 복식으로 플레이 하며 테니스보다 좁은 코트에서 벽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긴 랠리와 전략적인 경기 운영이 핵심 요소다.

멕시코에서 시작돼 유럽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어 2023년 유러피안 게임에 정식 종목으로도 채택됐으며 스페인에서는 축구 다음으로 인기 있는 스포츠 중 하나로도 손꼽힌다.

라파엘 나달, 노박 조코비치나 세레나 윌리엄스 같은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들뿐 아니라 베컴, 메시, 지단, 네이마르 선수가 평소에 자주 즐기는 스포츠로도 알려졌다.

아이파크몰에 스포츠 구장이 들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아이파크몰은 지난 2012년 국내 최초로 루프탑 풋살장을 선보였으며 세 차례의 추가 확장을 통해 현재의 실외 7개 구장, 실내 1개 구장을 완성했다. 연간 30만명이 찾고 있다.

아이파크몰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빠델구장 역시 빠델을 경험하고 즐기고 싶은 전국 라켓 스포츠인들의 발걸음을 용산으로 이끌 것을 기대한다.

최용화 HDC아이파크몰 영업본부장(상무)은 "'오직 아이파크몰에서만' 즐길 수 있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새로운 스포츠 빠델을 선보인다"며 "루프탑 빠델구장과 풋살장을 통해 국내 스포츠 여가 활동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로운 라켓스포츠 해볼까"…아이파크몰, 국내 최대 규모 빠델구장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