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스카이라이프, 김철수 신임 대표 선임


상암동 사옥서 제19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김철수 전 KTH 사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

KT스카이라이프(대표 강국현)는 17일 오전 10시 상암동 사옥에서 제19기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기존 이사진 임기 만료에 따라 김철수 대표를 포함한 총 8명 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사내이사는 김철수 대표와 홍기섭 전 KBS보도본부장이 조건부 선임됐고 김태용 법무법인 화현 대표변호사와 국은주 KBS 전략기획실장,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권행민 전 대림대학교 사무처장이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기타비상무이사는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과 안치용 KT 영업본부장이 선임됐다.

강국현 KT스카이라이프 대표가 제19기 정기 주주총회를 주재하고 있다. [출처=KT스카이라이프]
강국현 KT스카이라이프 대표가 제19기 정기 주주총회를 주재하고 있다. [출처=KT스카이라이프]

김철수 신임 대표는 "스카이라이프의 유통력과 상품경쟁력 혁신을 통해 마케팅 본연의 역량을 강화시키겠다"며 "방송과 콘텐츠 등 기존의 사업영역을 넘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다양한 가능성에도 적극 도전해 급변하는 유료방송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이사 선임 안건 외에 '2019년 재무제표 승인의 건'을 의결하고 보통주 1주당 350원의 현금배당을 확정했다.

송혜리 기자 chewo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스카이라이프, 김철수 신임 대표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