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투證, 인공지능 활용 '한국투자로보랩' 출시


디멘젼, 쿼터백, 밸류시스템 등 투자자문사 상품으로 구성

[김다운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자산배분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투자로보랩'을 출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한국투자로보랩'은 디멘젼, 쿼터백, 밸류시스템 등 세 투자자문사별 상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고객 성향에 따라 각 자문사별 적극투자형과 중립투자형 상품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자문사별 투자대상을 살펴보면 '디멘젼'은 주식, 국내상장 상장지수펀드(ETF)·상장지수채권(ETN), 펀드를, '쿼터백'은 국내상장ETF·ETN을, '밸류시스템'은 주식 및 국내상장ETF를 포트폴리오에 편입시켰다.

'한국투자로보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쿼터백'은 500만원, '디멘젼'은 1천만원, '밸류시스템'은 3천만원으로 정했다. 수수료는 기존 랩 상품의 절반수준인 1~1.5%로 줄여서 고객 부담을 줄였다.

한국투자증권은 '한국투자로보랩' 출시를 기념해 1천만원 이상 신규가입 고객 대상으로 오는 5월31일까지 가입이벤트도 진행한다. 대상고객 전원에게 비치 타올을 제공하고, 이벤트 종료 후 3명을 추첨해 최신식 공기청정기 겸 선풍기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신긍호 고객자산운용부 상무는 "그동안 고액 자산가들이 받던 자산관리 서비스를 가입금액과 수수료를 낮춰 일반 투자자들에게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로 종합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1544-5000/1588-0012)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투證, 인공지능 활용 '한국투자로보랩'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