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DS테크, 'MWC 2014'서 미러링크 솔루션 공개


CCC 국제 표준 미러링크 1.1 인증 획득

[김국배기자] 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4' 전시회에서 스마트폰과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연결하는 '미러링크(MirrorLink)'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미러링크 솔루션은 카 커넥티비티 컨소시엄(The Car Connectivity Consortium·CCC)에서 제정한 글로벌 표준 기술로 자동차용 애플리케이션을 별도로 개발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의 위치정보, 음악 등 다양한 데이터와 기능을 자동차 내비게이션을 통해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2012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CCC(Car Connectivity Consortium) 미러링크 디바이스 인증을 획득한 MDS테크놀로지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3와 갤럭시 노트2에 미러링크 솔루션을 탑재한 바 있으며 미러링크 1.0 버전 인증에 이어 1.1 버전에 대해서도 인증을 받았다.

특히 이번에 전시하는 미러링크 개발킷은 삼성전자에 납품해 이를 활용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차량 연동 서비스가 개발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최근 삼성전자는 미러링크 기반의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드라이브 링크(Drive Link)'를 인도 타타자동차에 공급하기도 했다.

MDS테크놀로지 장명섭 전무(CTO)는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카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올해가 미러링크 기술 확산의 원년이 될 것"이라며 "국내에서는 MDS테크놀로지가 그 가능성의 포문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DS테크, 'MWC 2014'서 미러링크 솔루션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