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MWC 2014 참가… '광대역 LTE-A' 시연


최대 600Mbps 구현 가능한 이종망 결합기술도 전시

[허준기자] KT(대표 황창규)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박람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4(이하 MWC 2014)'에 참가해 광대역 주파수 묶음 기술을 활용한 '광대역 LTE-A'와 '이종망결합 기술' 등 최첨단 네트워크 기술을 선보인다고 18일 발표했.

KT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광대역 LTE-A'는 광대역 주파수를 묶어 전송하는 기술이다. 이번 시연을 통해 KT는 국내 최고 수준의 광대역 LTE 서비스 제공으로 확인된 강력한 통신 경쟁력을 전세계에 다시 한번 증명하겠다는 의지다.

광대역 LTE-A와 기가 와이파이를 접목하는 이종망 결합기술인 '광대역 LTE-A 헷넷'도 전시된다. 이 기술의 이론상 최대속도는 600Mbps다.

또한 KT는 인텔, 라디시스사와 공동 개발한 'LTE-A CA 펨토셀' 기술도 시연한다. 이 기술로 실내 및 기지국 중첩 음영지역을 대폭 줄여 음성과 데이터 품질을 한층 높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KT는 GSMA 공식 전시관 '커넥티드 시티'에 전시장을 꾸린다. AT&T, 보다폰, 도이치텔레콤 등 글로벌 주요 통신사와 함께 1천600 평방미터 공간에 첨단 IT서비스가 구비된 도심 거리를 재현, 테마에 맞는 다양한 융합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KT는 'KT와 함께하는 빛나는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브릴리언트 스피드, 브릴리언트 라이프, 브릴리언트 비즈니스, 브릴리언트 파트너 등 상품과 서비스의 특징에 맞춰 4개의 존을 구성하고 초고속 이동 통신 기술과 미래 융합기술을 전시한다.

'스피드'존에서는 광대역 LTE-A, LTE-A 기반의 이종망 결합기술 헷넷과 펨토셀 등 KT의 다양한 유무선 혁신 솔루션이 전시된다.

'라이프'존에서는 앞으로 변할 가정의 모습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TV 속 콘텐츠를 공유하고 각종 가전 제품과 소통할 수 있는 홈오토메이션 솔루션인 '차세대 홈@클라우드'와 비치된 스마트홈폰을 통해 원하는 구역을 실시간 감시하는 '스마트홈폰 HD 미니 지킴이' 등은 IT를 바탕으로 더욱 편하고 안전하게 변할 일상 생활을 조망한다.

'비즈니스'존에서는 미래 사무 환경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그룹사인 BC카드와 협업으로 개발한 NFC 모바일 결제 시스템인 'NFC m-pos'와 통신사의 개인정보를 활용해 아이디와 패스워드 없이 안전하게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있는 인스턴트 보안 인증(본인 인증 솔루션)도 선보인다.

'파트너'존은 KT 중소협력사의 앞선 기술을 글로벌 시장에 진출시키기 위해 마련한 공간이다. 와이브로텍과 AQ 등 9개의 KT 협력사가 참여해 '와이파이 기반의 맞춤형 광고 솔루션'과 실내 구간의 음성과 데이터의 품질을 대폭 높일 수 있는 '인빌딩 올인 시스템' 등이 전시된다.

KT 임원들은 각종 협의체 및 주요 미팅에 참석해 글로벌 통신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네트워크부문 오성목 부사장과 이용규 상무는 각각 와이파이 사업자 연합회(WBA)와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의 공식 콘퍼런스에서 키노트 연설과 발제를 맡아 와이파이와 이동통신망을 통합해 사용하는 이종결합기술 등 KT의 앞선 네트워크 기술력을 소개하고 향후 네트워크의 비전과 전략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융합기술원장 이동면 전무는 GSMA의 중요 협의체에 참석해 VoLTE 국제 로밍, 네트워크 가상화 등 미래 네트워크 발전 방향에 대해 글로벌 통신사의 수장들과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를 총괄하는 KT 마케팅부문장 남규택 부사장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MWC에서 IT강국인 대한민국과 KT의 혁신적인 서비스와 기술을 보여주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다"며 "고객들이 KT의 앞선 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한 삶을 누리고, KT가 국내를 넘어 세계 무대에서도 1등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MWC 2014 참가… '광대역 LTE-A' 시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