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ES]갤럭시기어로 BMW 전기차 제어한다


삼성전자, BMW·트렉과 파트너십

[민혜정기자] 갤럭시기어로 BMW 전기차를 제어한다.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가전전시회(CES 2014)에서 BMW, 자전거 제조사 트렉(Trek)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갤럭시 시리즈를 다양한 제품들과 연결해 활용하는 사례들을 시연했다.

삼성전자는 BMW와 공동으로 개발한 갤럭시 기어 전용 아이리모트(iRemot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갤럭시 기어로 BMW사 최초의 전기 자동차인 i3를 제어하는 다양한 상황을 시연했다.

갤럭시 기어를 통해 사용자들은 실시간으로 i3의 배터리 현황, 충전 시간, 도어 개폐 현황, 운행 기록 등 차량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차량 온도 조절과 음성 인식 기능인 'S 보이스'를 통해 단말에 저장된 주소를 차량의 내비게이션으로 보낼 수 있다.

갤럭시 노트3와 연결된 트렉(Trek)사의 커넥티드 자전거는 페달을 밟아 노트3를 충전 할 수 있다. 프레임에 설치된 센서가 감지한 속도, 박자, 거리 등 그래프를 갤럭시 노트3나 갤럭시 기어의 화면을 통해 표시한다.

삼성전자는 3D 프린팅 업체인 3D 시스템즈사와 협업해 방문자들이 갤럭시 노트3를 통해 디자인한 다양한 아이템을 3D 프린터로 출력하는 서비스도 시연했다.

한편 아트 토이 전문 업체 키드로봇사는 갤럭시 제품들에서 영감을 얻은 키드로봇 피규어들을 전시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파트너십을 통해 최신 스마트 기기 갤럭시 시리즈를 우리 일상 생활에 더 밀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라스베이거스(미국)=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ES]갤럭시기어로 BMW 전기차 제어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