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르노삼성, 제주 이어 창원에 SM3 전기차 보급


[정기수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제주특별자치도의 1차 전기차 민간보급에 이어 창원시에 2차 전기차 민간보급 확대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르노삼성은 창원시 전기차 민간보급을 위해 지난달 창원사업소에 AS 네트웍을 구축하고 AC 급속충전기 설치를 완료했다. 판매 거점도 모든 준비를 마친 상태다.

창원시는 오는 2015년까지 총 300대의 전기차 민간보급 목표를 세우고 올해 관공서 20대와 30대 분량의 민간보급사업을 시범적으로 추진한다.

창원시에서 전기차를 구매하게 되면 환경부 보조금 1천500만원, 경상남도와 창원시 보조금 600만원에 세제 혜택이 더해져 동급 가솔린 차량과 비슷한 금액으로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다. 또 800만원 상당의 완속충전기도 지원된다.

창원시는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신청을 받아 21일 전기차 보급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3일 창원시는 스포츠파크 보조경기장에서 전기차 구입을 희망하는 민간(개인·기업·단체)을 대상으로 '전기차 민간보급 사업설명회'를 열고 정확한 차종별 정보를 제공한 뒤 시승회를 진행했다.

윤동훈 르노삼성 전기차 마케팅 팀장은 "전기차 전략을 기획단계에서부터 본격적인 민간보급에 초점을 맞췄다"며 "제주 민간보급에서의 성공적인 결과에 이어 창원에서도 초기보급도 'SM3 Z.E.'가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르노삼성, 제주 이어 창원에 SM3 전기차 보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