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함께 차차차' 360 통해 중국 시장 진출


출시 4일 만에 200만 다운로드 돌파

[이부연기자]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은 30일 레이싱 액션게임 '다함께 차차차'가 지난 25일 중국 360 플랫폼을 통해 중국시장에 진출한 이후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2억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360은 템플런, 앵그리버드, 윈드러너 등 유명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중국 내 1위 안드로이드 마켓이다.

다함께 차차차의 중국버전은 중국 이용자들을 위해 소셜성 및 게임 이용에 대한 친절도를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중국 현지 운영은 파트너사인 북경갤럭시매트릭스가 맡는다.

다함께 차차차는 특히 지난 28일 하루 8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역대 중국에 출시된 모바일 게임 중 단일 플랫폼 기준으로 최고 일일 다운로드 신기록을 수립해 국내 시장의 인기를 중국대륙에서도 재현해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국내에서는 지난 12월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첫 선을 보였고 첫 출시 후 17일만에 구글플레이 1천만 다운로드라는 기록을 수립하며 국민게임반열에 올랐으며 전세계 구글플레이 월간매출 순위에서도 단일게임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넷마블 글로벌전략실 이승원 실장은 "진화된 레이싱 액션성으로 국내에서 국민게임에 등극한 다함께 차차차는 중국에서도 현지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력 및 최적화된 현지화 전략으로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해부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북미,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에 현지 법인을 설립했으며 최근에는 터키1위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회사인 조이게임사 지분 50%를 확보하는 등 전략적 지분투자를 단행하며 신흥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함께 차차차' 360 통해 중국 시장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