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朴의 선택'…인수위원장에 김용준 기용, 부위원장엔 진영


국민대통합위·청년특위 설치…박칼린, 현직 기자 등 '파격 발탁'

[윤미숙기자]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27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위원장에 김용준 전 헌법재판소장을, 부위원장에 새누리당 진영 정책위의장을 각각 선임했다.

윤창중 당선인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인수위 1차 인선안을 발표했다.

특히 박 당선인은 인수위 산하에 국민대통합위원회와 청년특별위원회를 설치키로 하고 국민대통합위원회 위원장에 한광옥 전 새천년민주당 대표를, 청년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새누리당 김상민 의원을 선임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국민대통합위원회는 당선인의 국민대통합 구상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밑그림을 만들 것이고, 청년특별위원회는 실업 문제 등 청년들이 안고 있는 여러 가지 시급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만들고 청년세대를 위한 당선인의 의지와 비전을 구현하기 위한 정책 방향을 설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민대통합위원회 수석부위원장에는 김경재 전 의원, 인요한 연세대 교수, 윤주경 매헌기념사업회 이사, 김중태 전 서울대 민족주의비교연구회 회장이 발탁됐다. 사실상 대선 과정에서 운영한 100% 대통합위원회의 연속선 상에서 이어받았다는 평가다.

청년특별위원회 위원으로는 정현호 전 전국대학총학생회모임 집행의장, 윤상규 네오위즈게임즈 대표이사, 박칼린 킥 뮤지컬 스튜디오 예술감독, 하지원 에코맘코리아 대표, 오신환 새누리당 중앙청년위원장, 이종식 채널A 기자 등이 참여한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朴의 선택'…인수위원장에 김용준 기용, 부위원장엔 진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