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영화 한편 5분에 받는'갤럭시S 4G' 美 출시


초당 2.6MB 다운로드 HSPA+ 21Mbps 지원

[강현주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4대 이동통신회사 중 하나인 T모바일을 통해 HSPA+(High Speed Packet Access+) 21Mbps를 지원하는 '갤럭시 S 4G'를 출시한다고 23일 발표했다.

HSPA+ 21Mbps는 1초당 최대 2.6MB의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속도로 700MB 영화를 5분만에 받을 수 있는 속도를 제공한다.

이와 같은 속도는 현재 일반 3G 이동통신망(HSPA) 지원하는 7.2Mbps 속도 대비 약 3배 정도 빠른 속도이며 현존 가장 빠른 3G망 속도인 14.4Mbps보다도 50% 이상 빠른 속도다.

안드로이드 OS 2.2(프로요)를 탑재한 '갤럭시S 4G'는 4인치 슈퍼 아몰레드, 500만 화소 카메라, VGA급 전면카메라, 1GHz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1650mAh 대용량 배터리 등을 지원한다.

지난해 9월 메트로 PCS를 통해 세계 최초 LTE 휴대폰 크래프트(SCH-900)을 선보인 삼성전자는 이번에 업계 최초 21Mbps HSPA+폰을 출시하며 차세대 이동통신 시장 선점에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HSPA+ 기술은 3G대비 획기적인 속도 차이를 이유로 최근 국제전기통신연합인 ITU에서 "HSPA+ 기술도 4G 기술에 포함될 수 있다" 라고 발표하기도 했다.

T모바일, AT&T 등 HSPA+ 21Mbps 통신망 지원 사업자들도 현지에서 4G를 내세우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T모바일에 따르면 이번 갤럭시S 4G 출시와 함께 ABC 뉴스나우, 폭스 스포츠 등 미국 인기 프로그램을 HD TV로 볼 수 있는 'T모바일 TV'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의 '인셉션'을 기본 탑재해 제공할 방침이다. T모바일 고위 관계자 앤드류 세라드는 "갤럭시 S 4G는 지금껏 볼 수 없었던 네트워크 스피드와 획기적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갤럭시 S 4G가 북미 시장에서 400만대 이상 팔린 갤럭시S의 돌풍을 이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사업자들과의 긴밀한 협력하에 다양한 스마트폰을 출시해 세계 최대 통신 시장인 미국에서의 확고한 1위 위상을 지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영화 한편 5분에 받는'갤럭시S 4G' 美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