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시중 방통, '당정협의 파장'에 사과


민주당 "방통위가 방송 대응방안 제시한 건 문제"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이 지난 10일 당정협의로 인해 예측하지 못한 파장을 일으킨 것에 대해 사과했다.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은 18일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여당 의원들과 사전에 음모를 꾸민다거나 지원을 부탁하기 위한 차원에서 당정협의를 한 것은 아니다"며 "어찌됐건 당정협의 문건과 관련해 예측하지 못한 파장이랄까, 국정 결산의 중요한 시점에 이 문제가 제기된 것에 대해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앞으로 당정협의를 하더라도 사려 깊지 못한 일이 없도록 할 것이며, 야당에 대해서도 언제든 쟁점이 있을 때 최선을 다해 협조하겠다"고 덧붙였다.

논란을 빚은 것은 지난 10일 방송통신위원회가 한나라당 정책조정위원회와 정책간담회를 개최한 내용 때문이다.

이 자리에 방송통신위가 내놓은 국정감사의 주요 쟁점에 대한 비공개 자료에 KBS, 방송문화진흥회, EBS 임원선임과 관련한 추진경과, 주요 쟁점 및 대응방안 등이 포함됐다.

보기에 따라 방송통신위가 한나라당과 국정감사 대응방안을 협의한 것으로 이해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민주당 김부겸 의원은 이날 문방위 회의가 시작되자 방송장악 논란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정부부처인 방송통신위가 쟁점뿐만 아니라 대응방안까지 제시한 것은 문제라며 최시중 위원장이 유감을 표명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나경원 등 여당 의원들은 "국가의 중대정책에 대해 당정협의를 하도록 국무총리 훈령에서도 그 규정을 두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과거정권도 해오던 일"이라며 "당시 당정협의에서 방송관련 내용은 보고나 논의도 되지 않았으며, 민주당이 괜한 발목잡기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창수 자유선진장 의원은 "정부와 집권여당이 국정의 책임자로서, 손발을 맞추는 게 당정협의"라면서 "최 위원장은 마땅이 당정협의회에 참석해야 하며, 본인이 할때는 로맨스 다른 사람이 하면 불륜 이런 식으로 재단해선 안된다"고 말했다.

한편 최 위원장의 사과 이후 김부겸 의원은 "직원들을 감사라는 이름으로, 심지어 그날 전후에 있었던 행적에 대해 진술서 받고 있다는 보고가 있다"며 "개인의 PC 로그인 기록 이메일 기록까지 한다던데, 더 이상 부하직원에게 압박을 하지 말고 앞으로 일 처리를 투명하게 해달라"고 말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시중 방통, '당정협의 파장'에 사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