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태근 "민주, 현 정부 종교편향 국민여론 호도해"


"공공기관장 소망교회 신자 한 명도 없다"

안국포럼 출신인 정 의원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7월까지 84개 공공기관 기관장에 영남권, 고려대 출신은 노무현 대통령이 임명했던 참여정부 기관장에 비해 각각 1명씩 증가했다"며 "소망교회 신자는 단 1명도 없으며 서울시 근무경력자는 2명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오히려 참여정부 때 임명된 전임 기관장과 비교해 보면 정치권 인사는 10명에서 3명으로 대폭 줄었고 관료 출신도 36명에서 29명으로 감소했다"며 "민주당은 구체적인 근거를 갖지 않고 말 뿐인 비판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불교계의 현 정부 종교편향 규탄 집회에 촉각을 세우며 불심 달래기에 나섰다.

그는 이명박 대통령과 정부·여당의 사과와 함께 종교편향 시비를 없애기 위한 공무원의 종교편향방지법 마련, 관련자들에 대한 문책 등의 조치를 취했다는 점을 적극 설명하며, 불교계가 성난 불심을 풀어줄 것을 주문했다.

그는 "이 대통령이 '공직자들은 종교문제와 관련해 국민화합을 해치는 언동과 업무처리를 해서는 안 된다고 분명히 지시했고, 법·제도적 개선책도 관련부처에 강구할 것을 지시한 바 있다"며 지리정보서비스 사찰 표기 누락에 대한 사과 및 시정 조치, 총무원장 차량 검문 경찰 좌천 인사 등 정부의 조치를 설명했다.

정 의원은 이어 "대통령의 지시 여부와 관계없이 이명박 정부 출범 이후 계속된 종교편향 논란과 관련하여 행위가 분명하다면 조속히 시정하고 당사자를 문책해야 한다"면서 "오해로 인한 논란이라면 명료히 해명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오늘 범불교도 대회가 저와 한나라당, 그리고 이명박 정부에게는 다시금 자세를 가다듬게 하는 경종이기 되기를 기원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한편 민주당 강창일 의원은 26일 본회의 장에서 "이 대통령은 당선 후 첫 청와대 참모진에 소망교회 출신을 중용함으로써 청와대를 이른바 '고소영'으로 채웠다"며 "개신교 신자는 초기 청와대 수석의 50%였고 내각은 16명 중 10명으로 63%에 달하지만 불교 신자는 장관급에는 없고, 25명 차관 중 겨우 1명"이라고 정부의 종교편향성을 지적한 바 있다.

민철기자 mc071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태근 "민주, 현 정부 종교편향 국민여론 호도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