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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역대 최대 매출 달성…계단식 성장 도모


'배틀그라운드' PC·콘솔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흥행이 실적 견인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크래프톤은 2023년 연간 매출 1조9106억원, 영업이익 7680억원, 당기순이익 594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3.1%, 2.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8.8% 상승했다.

2023년 4분기 매출은 5346억원, 영업이익 164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각각 전년동기대비 12.8%, 30.3% 늘어난 수치다.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PC·콘솔 부문은 매출이 전년 대비 37% 증가했으며 12월 최대 동시접속자 수 또한 연중 저점 대비 70% 상승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는 지난해 서비스를 재개한 이후 트래픽과 매출 모두 빠르게 회복하며 12월에는 역대 최대 월매출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이러한 성과가 배틀그라운드 IP의 견고한 성장성을 입증하는 한편 인도 시장에서의 사업 및 게임 포트폴리오 등의 확장가능성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이날 컨퍼런스 콜에서는 주요 신작과 중장기 방향성도 함께 공개됐다. 크래프톤은 2024년부터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Scale-up the Creative)' 전략에 맞춰 매년 신작들을 출시할 방침이다.

주요 라인업으로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 △인조이(inZOI) △딩컴 모바일(Dinkum Mobile) △프로젝트 블랙버짓(Project Black Budget) △서브노티카 2(Subnautica 2) 등이 소개됐다.

크래프톤은 이외에도 소수 지분 투자와 퍼블리싱을 결합한 세컨드파티 퍼블리싱을 통해 10여개 이상의 투자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중장기 방향성으로는 △배틀그라운드 IP의 프랜차이즈화 △인도 시장에서의 성장 및 독립적인 퍼블리싱 확대 △ AI(딥러닝) 분야의 R&D 투자 증대를 발표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IP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하며 다수의 라인업 확보에 집중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며 "올해는 이러한 노력들이 성과로 이어지는 첫 해로, 크래프톤의 계단식 성장을 위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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