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PCS 재판매 자율정화 방안 9월초 발표 예정


 

KT가 PCS 재판매에 대한 규제 움직임에 대처하기 위해 자율정화 방안을 준비, 내달 7일로 예정된 남중수 사장 취임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24일 관련 업계 및 국회, KT에 따르면 남중수 사장은 지난 7월 7일 KT PCS 재판매 규제를 골자로 하는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발의를 준비 중이었던 김낙순 의원(열린우리)을 만나 시장안정화에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뒤 구체적인 방안을 만들고 있다.

현재 거론되는 방안은 크게 2가지로, ▲윤리경영 강화를 통한 불법·위법 행위 근절 방안과 ▲가입자 점유율 자율제한 등이다.

전자의 경우 KT PCS 재판매가 현행법상 위법이 아니지만 경쟁업체 등 주위의 우려가 있는 만큼, 단말기 보조금 부당 지급 등 위법행위를 하지 않겠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반면, 후자의 경우 KT-PCS 재판매의 점유율을 현행 250만 가입자 선에서 유지하면서 유무선 통합 등 컨버전스 단말기에 한해 시장활성화 차원에서 가입자를 늘리겠다는 게 요지다.

KT의 무선 재판매 가입자수는 올해 7월말 현재 254만5천239명이다. 매출 면에서는 지난 2002년과 2003년에 비해 2004년 매출이 2배 정도(1조1천억원 규모) 늘었다.

이와 관련, KT의 한 임원은 "7일 기자회견에서 공식적인 발표가 있을 것"이라며 "KT-PCS 재판매가 위법사안은 아니지만 주위의 우려가 큰 것도 사실이어서 최종 방안을 두고 고심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낙순 의원실 관계자는 "KT가 어떤 방식의 자율정화 방안을 공식화하든지 발의한 법안에 대해서는 공론화할 예정"이라며 "통신위원회의 KT-PCS 재판매에 대한 사실조사 결과 발표가 8월에서 11월로 늦어진 것과 관련, 다음주중으로 구체적인 설명을 들어보고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통신위원회의 위상도 넣어 정기국회 때 공론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PCS 재판매 자율정화 방안 9월초 발표 예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