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30대 상무·40대 부사장 젊은 리더 배치"…삼성디스플레이, 정기 임원인사 단행


부사장 10명 등 27명 승진…"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기여한 인재 발탁"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차별화된 제품·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디스플레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기 위해 부사장을 비롯해 상무와 펠로우, 마스터에 대한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삼성디스플레이 충남 아산캠퍼스 전경.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충남 아산캠퍼스 전경.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는 '2024년 정기 임원 인사'을 통해 부사장 10명, 상무 15명, 펠로우 1명, 마스터 1명 등 총 27명을 승진시켰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임원 인사는 차별화된 제품·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디스플레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기여한 인물들을 발탁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김태우 신임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A영업팀장 부사장은 미주 대형 고객사 사업 초기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공급에 기여했고, 신제품 확판 협상을 주도하며 매출과 이익 극대화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윤재남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영업1팀장 부사장은 폴더블, 플래그십 스마트폰 등 모바일경험(MX)·차 프리미엄 제품 비중을 확대하고, 글로벌 신규 고객을 발굴해 매출 확대 및 수익성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건형 글로벌인프라총괄 퍼실리티팀장 부사장은 8.6세대 IT라인 건설비 절감을 위한 현장 혁신활동을 주도하고, 폐수 재이용률 상향과 에너지 저감 기술 개발로 ESG 경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철웅 구매팀 모듈자재구매그룹장 부사장은 드라이버 IC 공급 부족 상황에서 선제적 협상을 통해 수급 안정화를 주도하고 국내외 신규 공급망 구축을 통해 자재 원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정성욱 대형디스플레이사업부 모듈기술팀장 부사장은 퀀텀닷-유기발광다이오드(QD-OLED) 프린팅 공정 셋업 및 설비 혁신으로 적기 양산에 기여하고, 모듈 설비 효율 개선을 주도해 생산성 목표 조기 달성했다.

장근호 디스플레이연구소 공정연구팀장 부사장은 친환경 저소비전력 기술인 '에코스퀘어 OLED'를 상품화해 적용하고 신기술 개발 등 차세대 기술 경쟁력 확보에 힘썼다. 정성호 생산기술연구소 설비요소기술개발팀장 부사장은 레이저 신공법을 설비에 적용해 신제품 수율을 개선하고 국내 신규 공급업체 발굴을 통해 설비 내재화를 추진하는 등 설비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한동원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기술혁신팀장 부사장은 포토(Photo), 드라이 에칭(Dry Etching) 등 주요 공정의 효율을 개선하고 OLED 전체 라인간 상향 평준화를 통해 수율 및 생산성 향상을 견인했다. 허철 기획팀 사업기획그룹장 부사장은 LCD 사업의 안정적인 철수 전략 및 QD-OLED 신규 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8.6세대 IT사업 투자를 주도해 OLED 사업 확장 기반을 마련해 인정받았다.

아울러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인사를 통해 작년에 이어 연령에 상관없이 성과를 내고 성장 잠재력을 갖춘 30대 상무, 40대 부사장 등 젊은 리더를 발탁했다. 40대 전진 중소형디스플레이 A개발팀 부사장은 옥사이드 기반 기술, 홀 디스플레이 등 차별화 신기술의 양산성 확보와 신뢰성 검증을 주도해 고객사 신제품 적기 공급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30대 유동곤 생산기술연구소 검사설비개발팀 상무는 인공지은(AI) 기반 검사 소프트웨어를 광학 설비에 접목해 해외 생산 법인 검사 자동화 체계를 구축하고, 신제품 불량 유출율 개선에 기여했다. 이와 함께 QD-OLED 재료 분야 전문성과 기술력을 갖춰 남다른 성과를 창출한 마스터를 최초로 펠로우(대형디스플레이 공정개발팀 오근찬 펠로우)로 선임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임원 인사를 통해 경영진 인사를 마무리했다. 조만간 조직개편과 보직 인사를 확정할 예정이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30대 상무·40대 부사장 젊은 리더 배치"…삼성디스플레이, 정기 임원인사 단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