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날씨] 중부권 눈·비에 '빙판길' 조심…칼바람에 체감온도 '뚝'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수요일인 오는 29일은 인천·경기남서부와 충청권, 전북을 중심으로 눈·비가 내릴 전망이다. 도로에서 얼어붙어 빙판길이 되는 곳이 있겠으니 조심해야 한다. 또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러 추울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학생들이 우산을 쓰고 이동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학생들이 우산을 쓰고 이동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기상청은 28일 "내일(29일) 아침부터 밤 사이 인천·경기남서부와 충청권, 전북을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가 오겠다"며 "빙판길이 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적설량)은 ▲경기남서부, 서해5도 1㎜ 내외(1㎝ 내외) ▲인천·경기북부서해안 1㎜ 미만(1㎝ 미만) ▲대전·세종·충남, 충북 1㎜ 내외(1㎝ 미만) ▲경북서부내륙, 경남북서내륙, 울릉도·독도 1㎜ 미만(1㎝ 미만)이다.

전북과 전남서해안엔 1㎜ 내외의 비만 내리겠고, 전북동부엔 1㎝ 내외의 눈만 올 것으로 보인다.

내일 내린 눈이 쌓이거나 눈 또는 비가 얼어 빙판길이 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점차 떨어져 아침 기온이 이날보다 1~5도 더 낮을 전망이다.

특히 아침 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이 되겠고, 낮 기온도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5도 내외에 머물 것으로 보인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울 전망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7~4도, 낮 최고기온은 1~11도를 오르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3도, 수원 -3도, 춘천 -5도, 강릉 1도, 청주 -2도, 대전 -2도, 전주 1도, 광주 2도, 대구 0도, 부산 3도, 제주 9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도, 인천 3도, 수원 3도, 춘천 7도, 강릉 7도, 청주 5도, 대전 6도, 전주 7도, 광주 9도, 대구 7도, 부산 10도, 제주 15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날씨] 중부권 눈·비에 '빙판길' 조심…칼바람에 체감온도 '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