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C&C, 하나증권 토큰증권 시스템에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


API 호출만으로 토큰 유통 가능한 '체인제트 ST' 서비스 제공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SK C&C는 하나증권 토큰증권 시스템 구축을 위해 블록체인 체인제트 ST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SK(주) C&C 로고[사진=SK C&C]
SK(주) C&C 로고[사진=SK C&C]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6월 토큰증권 컨소시엄 '넥스트 파이낸스 이니셔티브(NFI)'에 참여함으로써 토큰증권 생태계 확장을 본격화했다. 이에 하나증권은 토큰증권의 발행, 유통, 조달, 인프라 구축 등 토큰증권 종합 서비스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체인제트(ChainZ)'는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호출만으로도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에서 유통 가능한 토큰기반 자산을 쉽게 생성·발급·거래할 수 있는 GS 인증 1등급의 서비스 플랫폼이다. ERC-20을 비롯한 이더리움 표준을 준수하고 있으며,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토큰 관련 모든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하나증권은 자사의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인 ‘원큐프로’와 ‘원큐스탁’과 연계한 토큰증권 종합 서비스를 추진 중이다. 기업들에게는 혁신 사업이나 신기술 투자가 필요한 기업들의 주요 자금 조달 채널로 토큰증권 활용을 지원하고 하나증권 고객들에게는 새로운 유망 투자 상품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SK C&C는 체인제트 플랫폼에 기반해 하나증권 토큰증권 시스템 상의 발행 기업을 위한 △토큰 청약 및 배정 △분산 원장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투자자를 위한 주문 접수와 토큰 매수·매도 등 토큰 증권 서비스도 구현한다.

최철 SK C&C 웹3·컨버전스 그룹장은 "하나증권 토큰증권 시스템은 증권사들의 토큰증권 서비스 활성화 및 증권사 간 토큰증권 사업 협력을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증권사와 기업은 물론 일반 투자자들의 안전한 토큰 증권 거래 지원과 더불어 NFI 등 증권사 컨소시엄 사업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C&C, 하나증권 토큰증권 시스템에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