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하만, 음악 재생 플랫폼 '룬' 인수…"사용자 경험 강화"


독립적으로 운영…"커뮤니티 등 기존 서비스 그대로 유지"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전자의 전장·오디오 자회사인 하만 인터내셔널이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을 인수하며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하만 로고 이미지. [사진=하만]
하만 로고 이미지. [사진=하만]

하만 인터내셔널은 음악 애호가를 위한 수준 높은 음악 관리, 검색 및 재생 플랫폼 '룬'을 인수했다고 28일 밝혔다. 다만 구체적인 인수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룬'은 음악 검색을 위한 풍부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오디오 디바이스와의 호환성,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재생 엔진 등이 특징인 음악 재생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모든 PC 운영 체계에서 사용 가능하다.

룬은 인수 후에도 하만의 기존 사업부들과 독립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룬의 모든 서비스 운영도 그대로 유지된다. 특히 '다양한 제품과 플랫폼에서 매력적이고 개인화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는 사명 아래, 디바이스 파트너와 고객 등 룬 커뮤니티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하만 역시 '모두와 함께 일한다'는 전략에 따라 160개 이상의 다른 오디오 브랜드와 1000개 이상의 고성능 디바이스를 포함하는 룬의 개방형 에코시스템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인수를 통해 충성도 높은 커뮤니티에 대한 룬의 지원과 뛰어난 사용자 환경·경험(UI·UX) 디자인 전문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노 반더미어 룬 최고경영책임자(CEO)는 "수십년 동안 오디오 산업을 선도해 온 선구적인 기업 하만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룬이 하만의 일원이 됨으로써 글로벌 기술 리더의 규모, 자원, 영향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비즈니스의 성장과 미래에 투자할 수 있는 독립성을 유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에게 더욱 뛰어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하만과 협력하면서 우리의 광범위한 파트너 에코시스템에 고급 데이터 관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문성 및 소비자 참여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데이브 로저스 하만 라이프스타일 본부장(사장)은 "음악 애호가들이 집에서나 이동 중에도 음악을 검색하고, 원하는 음악을 찾아 들을 수 있도록 뛰어난 연결성과 탁월한 사운드를 제공하고자 하는 룬의 열정은 하만과 같다"며 "뛰어난 재능을 지닌 룬의 팀이 하만의 가족으로 합류해 이미 탄탄한 하만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하만, 음악 재생 플랫폼 '룬' 인수…"사용자 경험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