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리츠증권, 빠르고 간편한 단기사채 투자 서비스 'Bond365'


메리츠증권 단기사채 4종, 주요 증권사 신용 보강한 자산유동화 단기사채 운영 중
7일, 1개월, 2개월, 3개월 등 짧은 만기와 이자 선지급 형태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메리츠증권이 짧은 투자 기간 동안 높은 확정 금리를 제공하는 단기사채 서비스 ‘Bond365’를 운영하고 있다.

메리츠증권 MTS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투자 가능한 메리츠증권 단기사채 4종을 비롯해 회사가 엄선한 자산유동화 단기사채 상품들이 고액자산가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메리츠증권이 짧은 투자 기간 동안 높은 확정 금리를 제공하는 단기사채 서비스 ‘Bond365’를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이 짧은 투자 기간 동안 높은 확정 금리를 제공하는 단기사채 서비스 ‘Bond365’를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메리츠증권]

27일 회사에 따르면 메리츠증권 단기사채 4종은 메리츠증권의 신용을 기초자산으로 발행한 단기사채로 만기에 따라 짧게는 7일부터, 1개월, 2개월, 3개월물로 선택이 가능하다. 각 상품별 수익률은 7일물 연3.75%, 1개월물 연3.95%, 2개월물 연4.00%, 3개월물 연4.05%로 오직 메리츠증권에서만 판매하고 있다.

자산유동화 단기사채 상품들은 KB증권, 키움증권, 하이투자증권 등에서 신용을 보강한 단기사채로 4.07%에서 최고 4.84%까지 이자를 제공한다.

단기사채는 종이로 된 실물증서를 발행하지 않고, 전자 방식으로 발행·유통되는 1년 미만의 단기채권을 뜻한다. 최소 가입금액이 1억원이지만 높은 확정 금리와 3개월 이내의 짧은 만기 기간으로 여윳돈 단기 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Bond365’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찾아서 가입하는 기존의 불편한 방식과 달리 메인 화면에서 쉽게 단기사채 라인업을 확인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상품을 매수하기 전 예상 만기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고, 가입 후 상품 보유 현황과 주문내역도 쉽게 조회할 수 있다.

메리츠증권의 ‘Bond365’ 상품들은 1억원 이상부터 거래 가능하며 이자 금액만큼 할인된 가격으로 매수 가능하다. 투자금액이 1억원이고 만기 예상이자가 100만원이면 이자 선지급 형태로 할인된 9900만원으로 상품 매수가 가능하다. 만기가 되면 이자를 포함한 액면금액 1억원이 상환되고 세금 징수 후 최종 금액이 정산된다. 앞으로 주요 금융권에서 신용 보강한 다양한 자산유동화 단기사채를 지속적으로 추가 할 예정이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Bond365’은 단기자금 투자에 적합한 채권을 주기적으로 제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메리츠만의 차별화 된 상품과 서비스 혜택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리츠증권은 5월부터 고객 편의를 위해 비대면 계좌 개설 프로세스도 간소화했다. 계좌 개설방식, 온라인 이체한도 설정, 위탁증거금률 설정 등 불필요한 단계를 줄이고 상세 페이지도 직관적으로 재구성했다. 또한 계좌 개설 최초 단계에서 관리자 없이 운영되는 디지털금융센터 관리 계좌와 전문 PB에게 상담과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는 영업점 관리 계좌를 구분해 모바일 앱 ‘메리츠 SMART’에서 투자 성향과 목적에 맞춰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디지털금융센터를 관리점으로 선택하면 메리츠증권의 비대면 전용 종합 투자계좌인 Super365 계좌를 통해 일복리 이자와 저렴한 수수료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메리츠증권 홈페이지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리츠증권, 빠르고 간편한 단기사채 투자 서비스 'Bond365'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