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학생자치활동 나눔 한마당 열린다


서울시교육청, 27일 경기여고에서 개최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27일 경기여자고등학교 경운관에서 ‘2023 학생자치활동 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 시내에 있는 전체 중·고등학교 학생참여위원 600여명이 한 해 동안 진행한 학생자치활동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열린다. 서울교육에 대해 궁금한 점을 교육감에게 직접 묻고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1부 행사에서는 서울학생참여위원회 의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11개 교육지원청별 학생참여위원들이 △교육지원청의 대표 사업 △단위학교의 학생자치 활동 △학생참여예산 제안 사업 등 학생자치활동의 다양한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이 ‘2023 학생자치활동 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사진=서울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이 ‘2023 학생자치활동 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사진=서울시교육청]

2부에서는 교육감과 학생참여위원들이 함께 학생자치활동 간담회를 진행한다.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는 2부에서는 학생들이 △미래교육 △고교학점제 등 다양한 주제로 건의 사항을 직접 전하는 등 활발한 대화가 펼쳐질 예정이다.

조희연 교육감은 “학생참여위원은 학생대표로서 중요한 책임감을 갖고, 참여와 실천을 통해 학교공동체의 민주적인 문화를 꽃피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번과 같이 가능한 한 많은 교육공동체의 주체들이 함께 모여 서울교육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낼 수 있는 자리가 많아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학생자치활동 나눔 한마당 열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