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컴-법제처,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 업무협약


법령정보 개방·활용 위한 AI 기술 협력과 데이터 공유 약속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한글과컴퓨터가 법제처와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을 위한 민관 협력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한글과컴퓨터 [사진=한컴]
한글과컴퓨터 [사진=한컴]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부 국정과제인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을 위한 인공지능(AI) 기술 및 데이터 공유를 실천한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이 추진 중인 생성형 AI 관련 사업의 원활하고 효율적인 진행과 더불어 법령정보의 공공데이터 개방·활용에 필요한 기술 협력 등을 협력하고, 국내 인공지능과 데이터 산업 발전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한컴은 법제처의 ‘법령안편집기’를 비롯해 국가법령정보센터의 ‘위원회 결정문 개방체계’ 등 다양한 법령정보의 표준화 및 전자화를 위해 협력해 온 만큼, 앞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법률정보시스템 고도화 등을 심도 있게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완규 법제처장은 "앞으로 인공지능과 데이터 관련 산업은 우리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더욱 확산될 것"이라면서 "AI 및 데이터 산업 발전을 위해 중앙행정기관과 민간기업 간 업무협약 체결이 매우 의미 있고 중요한 일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이번 협약이 공공데이터로 대표되는 법령정보의 개방성과 활용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AI와 데이터 산업 발전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면서 "앞으로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에 일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법제처,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 업무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