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메이드, 골프 포인트 NFT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8일 출시


8일 낮 12시부터 나일 마켓플레이스서 판매 시작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위믹스3.0 기반 DAO·NFT 플랫폼 나일에서 골프 포인트 NFT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을 공개했다. 오는 8일 낮 12시부터 나일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된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은 나일의 첫 스포츠 네이트 NFT 컬렉션으로, SBS골프와 함께하는 KLPGA 정규투어의 신개념 골프 포인트 시스템 '위믹스 포인트' 랭킹 1위부터 60위까지 총 60개의 NFT로 구성됐다.

NFT마다 각 랭킹에 해당하는 상금과 동일한 가치의 위믹스가 들어있다. 2024년 1월 1일이 되면 NFT를 위믹스로 교환할 수 있다. 나일의 NFT 기반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엔에프티파이(NFTFi)에서 거래, 담보 대출, 스왑 등을 서비스한다.

2023 KLPGA 정규투어 종료 후 최종 위믹스 포인트 랭킹이 확정되면 NFT가 순위별 선수 정보를 포함한 새로운 외형으로 변경된다. 각 선수의 특별 영상과 사진, 위믹스 챔피언십 대회 입장권 등이 제공된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나일은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선수와 팬이 함께 즐길 수 있는 NFT 컬렉션을 선보여 새로운 방식의 참여형 스포츠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이드, 골프 포인트 NFT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8일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