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두산퓨얼셀,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중 중대성 평가, TCFD, 온실가스 3자 검증 결과…새로운 지표·개념 반영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두산퓨얼셀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주요 성과와 계획을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두산퓨얼셀 연료전지. [사진=두산그룹]
두산퓨얼셀 연료전지. [사진=두산그룹]

올해 초 전사 차원의 ESG 경영 전략과 비전을 수립한 두산퓨얼셀은 이번 보고서에서 중장기 ESG 과제와 향후 성과 관리 방안을 소개했다. 또 ▲외부 환경이 기업 재무 상태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과 기업의 경영활동이 사회·환경에 미치는 요인을 모두 고려한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 평가 결과 ▲생산현장의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과 감축 활동, 3자 검증 결과 ▲도심숲 조성, 아동복지시설 에너지 효율화 지원 사업 등 사회공헌 활동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인 TCFD 권고안 반영 등의 내용을 새롭게 담았다.

특히 두산퓨얼셀은 수소연료전지 테스트 공정에서 생산된 전력을 자체 소비함으로써 약 137.5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사업과 기술에 대해 소개하고, 수소연료전지가 창출할 수 있는 가치를 경제, 사회, 환경 부문으로 나눠 소개했다.

수소연료전지는 다른 신재생에너지원 대비 설치 면적과 주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경제적 가치를 지닌다. 사회적으로는 수소의 생산부터 저장, 운송, 활용까지 밸류체인 전반에 걸친 다양한 연계 산업의 인프라 투자, 고용 확대를 유발해 수소경제로의 이행을 촉진시킬 수 있으며 온실가스나 미세먼지 배출이 거의 없는 친환경 에너지다.

정형락 두산퓨얼셀 사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실현하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이라는 ESG 비전을 수립하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고효율 수소연료전지 개발, 육상 수소모빌리티 사업 전개, CCU(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 기술 연계 청정수소 연료전지 개발 등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과 기술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두산퓨얼셀,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