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팝업스토어의 '정석'" 브랜드 정체성까지 담는다


에델바이스, 알프스 연상케 하는 시각물로 래핑
롯데웰푸드, '시크릿가든'으로 자연과 휴식 강조

[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엔데믹 분위기에 유통업체들이 팝업스토어 마련에 분주하다. 팝업스토어의 주된 목적은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지만, 이를 넘어 브랜드 정체성을 경험시키기 위한 경쟁도 뜨겁게 전개되고 있다.

오스트리아 밀맥주 브랜드 '에델바이스'는 7월 9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 로데오에 'Feel The Alps' 팝업스토어를 연다.

7월 9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 로데오에서 운영되는 에델바이스 'Feel The Alps' 팝업스토어 외관. [사진=에델바이스]
7월 9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 로데오에서 운영되는 에델바이스 'Feel The Alps' 팝업스토어 외관. [사진=에델바이스]

에델바이스는 순수한 알프스 산맥의 물을 사용해 제조했으며, 알프스 허브의 독특한 향과 맛을 특징으로 내세운 제품으로 제품 디자인도 알프스를 담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도 제품 시음 기회는 물론, Feel The Alps란 이름에 걸맞게 에델바이스의 정체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꾸몄다. 주변의 회색 건물들과 대조되는 파란색과 하얀색의 외관부터 알프스 설산을 표현하고 있다.

팝업스토어 내부는 시음 공간과 함께 ▲알프스의 오로라와 함박눈을 재현한 '체험존' ▲알프스 미니어쳐와 함께 자연의 소리를 담은 '미디어 아트존' ▲알프스의 하얀 설산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케이블카 포토존' 등 4가지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무더운 여름에 찾게 되는 맥주와 알프스, 에델바이스 브랜드를 하나로 잇는 효과가 기대된다.

에델바이스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알프스에 가지 않아도 청정 자연 알프스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알프스에서 태어난 에델바이스와 함께 색다른 시간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롯데웰푸드도 이달 3일부터 내달 2일까지 '삶의 여유, Relax'를 컨셉으로 운영하는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에 나뚜루 브랜드 이미지를 적극 반영했다. 나뚜루는 자연을 뜻하는 'Nature'와 여행을 뜻하는 'Tour'의 합성어로, 이번 팝업스토어는 도심 속 자연에서의 힐링을 주제로 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팝업스토어 1층에 위치한 '나뚜루 존(NATUUR ZONE)'은 나뚜루에 대한 소개와 함께 리프레쉬(refresh) 공간으로 나누어 자연스럽게 브랜드 이미지가 휴식과 연결되도록 했다.

또 2층 '아트 테이블(NATURE to ART TABLE)' 존은 나뚜루 브랜드 이미지를 반영한 미디어 아트로 둘러싸인 공간에서 나뚜루 제품을 활용한 디저트와 아이스크림, 음료로 파인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주 소비자층인 젊은 층에게 나뚜루 브랜드의 관심도와 접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며 "팝업스토어를 통해 나뚜루가 추구하는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나뚜루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 2층 아트 테이블. [사진=롯데웰푸드]
나뚜루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 2층 아트 테이블. [사진=롯데웰푸드]

네스카페는 30여 종 이상의 캡슐 커피 메뉴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커피 취향을 존중한다는 의미를 이색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5일부터 11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킨포크 도산에서 문을 여는 팝업스토어 '돌체구스토 월드'에는 소비자가 자신에 취향에 맞는 커피를 탐색할 수 있는 공간인 '캡슐 메이즈'가 마련돼 있다. 방문객들은 미로 형태인 캡슐 메이즈를 통과하기 위해 움직이다 보면 자연스레 네스카페의 에스프레소·아메리카노·룽고·디카페인 커피·스타벅스 라테 등 캡슐 제품을 접하게 된다. 이를 통해 네스카페는 제품을 마주할 때마다 그 자리에서 직접 맛보며 자신의 취향을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네스카페 관계자는 "팝업스토어를 찾은 고객들은 캡슐 메이즈에서 제품을 테스트한 후, 선택한 캡슐을 가지고 같은 공간에 마련된 '돌체구스토 바'에서 커피를 직접 내려 시음할 수 있다"며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만의 폭넓은 캡슐 포트폴리오와 신선한 커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성화 기자(shkim06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팝업스토어의 '정석'" 브랜드 정체성까지 담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