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hc그룹, 가맹점 무상 건강검진 지원…ESG 경영 강화


4월 매장별 1000만원 상생지원금 이은 두 번째 행보

[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bhc그룹이 가맹점주 대상 건강검진 무상 지원을 실시하며 ESG 경영 실천 행보를 이어나간다고 5일 밝혔다.

bhc그룹은 올해를 ESG 경영 원년으로 삼고 그룹 산하에 'ESG 동반성장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이에 따라 분야별로 ESG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ESG 경영 확산과 내재화를 위한 기본 로드맵을 수립해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bhc치킨 매장 이미지. [사진=bhc그룹]
bhc치킨 매장 이미지. [사진=bhc그룹]

가맹점주에 대한 건강검진 지원은 지난 4월 bhc그룹이 선포한 ESG 경영의 실천과제 중 하나로, 78억원 규모의 가맹점 상생지원금 전달에 이은 두 번째 행보다. bhc그룹은 ESG 경영 선포 직후인 4월 19일부터 bhc치킨 가맹점을 대상으로 매장별 최대 1천만원의 상생지원금 지원을 순차적으로 실시한 바 있다.

bhc치킨은 가맹점주 건강검진 지원을 구체화하기 위해 전국 지역별 종합검진 병원들과 협의를 진행해 왔으며, 9개 권역으로 나누어 총 14개 협력병원을 선정했다.

이번 건강검진은 전국에 있는 약 2천여 개에 이르는 모든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검진 기간은 가맹점별 상황에 맞게 가맹점주가 검진 일자를 선택해 진행될 수 있도록 6월 1일부터 올 연말까지 7개월간 진행한다.

이번 건강검진 비용은 본사가 전액 지원하며 지원 규모는 약 11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bhc그룹은 가맹점주 건강검진 무상 지원을 해마다 정기적으로 실시해 가맹점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한 건강한 일터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bhc그룹 관계자는 "매장 현장이 건강하고 신바람 나는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의료 복지를 비롯한 다양한 복지 서비스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수립한 다양한 과제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동반성장하는 프랜차이즈의 가치를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성화 기자(shkim06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hc그룹, 가맹점 무상 건강검진 지원…ESG 경영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