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뱅크, 하반기 성장률 개선-현대차


목표가 2.7만→3만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현대차증권은 23일 카카오뱅크에 대해 부동산 경기 반등을 아직 논의하긴 이르지만, 하반기에 성장률 개선 기대감이 높아질 것이라 기대했다. 목표주가는 기존 2만7천원에서 상향 조정한 3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현대차증권이 23일 카카오뱅크의 목표가를 상향 조정했다.  [사진=카카오뱅크]
현대차증권이 23일 카카오뱅크의 목표가를 상향 조정했다. [사진=카카오뱅크]

이홍재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펀더멘털의 유의미한 개선을 위해서는 주택 관련 대출 성장이 필요하지만, 최근 부동산 경기 침체 지속으로 전세가격지수가 가파르게 하락했고, 2월 예금은행 주택담보대출 잔액이 14년도 이후 처음으로 전월 대비 감소하는 등 성장 기대감이 크게 약화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영향으로 주가는 작년 말 대비 2.9% 상승에 그치며 뚜렷한 방향성이 부재했다"고 판단했다.

이 연구원은 부동산 경기 침체 원인이 전세 하락에 있다는 가정에서 최근의 예상 금리 경로 등으로 미뤄 봤을 때 둔화 폭은 하반기부터 완화될 것이라 기대했다.

그는 "최근 COFIX 신규 금리 하락과 함께 담보비율은 물론 전입의무 완화 등 부동산 대출 규제 완화가 지속되고 있어 부동산 경기 저점 통과 이후의 성장 여력이 열린 데다 5월에 출범하는 대환대출 플랫폼에서 연내 담보대출까지 확대될 계획이기에 카카오뱅크의 M/S 상승은 하반기부터 가속화될 여지가 크다"고 내다봤다.

또한 이 연구원은 "최근 금융당국의 은행권 제도 개선 테스크포스(TF)에서 논의되는 경쟁 촉진의 측면에서 카카오뱅크를 비롯한 인터넷전문은행들의 역할이 다소 확대될 여지가 있는 점은 분명한 기회요인"이라고 강조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뱅크, 하반기 성장률 개선-현대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