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톡 쇼핑하기, 희귀질환 아이 그림 상품 등 '사회적 가치 실현'


연간 50여 개 브랜드 발굴 목표…입점 교육 및 상품 컨설팅 등 지원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이를 알리는 '상생브랜드 발굴 프로젝트 1탄'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사회적 취약 계층을 지원하고 친환경 상품 판매에 주력하는 업체를 발굴해 상생 브랜드로 선정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간 50여 개 상생 브랜드를 선정할 계획이다.

첫 상생 브랜드로 중증 희귀난치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들이 그린 그림으로 디자인한 상품을 제작하고 수익금 일부를 환아와 가족들을 위해 후원하는 '민들레마음', 보육시설 청소년들의 자립을 돕는 디자인 기업 '소이프', 환경을 생각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노티프', '커퍼솝' 등 4곳을 선정했다. 이들 기업에 교육∙컨설팅, 온라인 판로 확대, 마케팅 등을 지원해 소비자 접점을 확장하고 판매 활동을 강화하도록 돕는다.

카카오톡 스토어 입점 교육과 상품 구성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한다. 하반기엔 신상품 발굴과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내 브랜드 노출 영역도 지원한다. 상생 브랜드 전용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비용 전액을 부담한다.

김미희 카카오 커머스CIC CM팀장은 "이번 프로젝트로 사회적 기업을 적극 발굴∙지원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가치를 전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톡 쇼핑하기, 희귀질환 아이 그림 상품 등 '사회적 가치 실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