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WC 2023] "갤럭시 생태계, 직접 체험해 보세요"…삼성전자, 대규모 전시관 마련


다양한 혁신 부품과 소프트웨어 등도 선보여

삼성전자는 MWC 2023 행사장 입구에 '갤럭시 S23 시리즈'와 '갤럭시 북3 시리즈' 등 최신 모바일 제품의 대형 옥외 광고도 함께 선보였다. 가로 20m, 세로 9m 규모의 옥외 광고는 전시장 외부에서도 MWC 2023의 열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MWC 2023 행사장 입구에 '갤럭시 S23 시리즈'와 '갤럭시 북3 시리즈' 등 최신 모바일 제품의 대형 옥외 광고도 함께 선보였다. 가로 20m, 세로 9m 규모의 옥외 광고는 전시장 외부에서도 MWC 2023의 열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사진=삼성전자]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삼성전자가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3(Mobile World Congress 2023, MWC 2023)’에서 갤럭시 생태계에 기반은 둔 프리미엄 모바일 경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 17일 출시한 갤럭시 S23 시리즈를 대규모로 전시하고 관람객들을 맞는다, 방문객들이 카메라 성능과 다양한 혁신 기능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전시 부스를 구성했다. 직접 경험해봄으로써 혁신 기능이 어떤 모습인지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삼성디스플레이, 구글, 퀄컴 등 파트너사들도 각자의 전시 부스에 갤럭시 체험존을 마련하고 ‘모바일 디스플레이’, ‘안드로이드 OS’, ‘모바일 AP’ 등 다양한 혁신 부품과 소프트웨어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MWC 2023에서 대규모 전시관을 마련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등을 선보인다. [사진=정종오 기자]
삼성전자는 MWC 2023에서 대규모 전시관을 마련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등을 선보인다. [사진=정종오 기자]

삼성전자는 글로벌 통신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5G 네트워크 전시 부스도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5G 가상화 기지국 ▲신규 네트워크 칩셋 라인업 ▲에너지 절감 솔루션 등 차세대 혁신 네트워크의 미래를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MWC 2023이 개최되는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제3전시관 중앙에 1천745m²(528평) 크기의 대규모 갤럭시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전시 부스는 지난 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된 ‘갤럭시 S23 울트라’와 프리미엄 노트북 ‘갤럭시 북3 울트라’ 등 최신 모바일 제품과 보다 강력해진 갤럭시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관람객들이 갤럭시 S23 시리즈의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우주 공간’과 ‘서울의 밤’을 모티브 한 영화 세트장 컨셉의 카메라 스튜디오를 전시장 안에 만들었다.

스튜디오에서 마치 영화감독이나 프로 사진작가가 된 것처럼 갤럭시 S23 울트라의 2억 화소 카메라와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 야간촬영기능)를 체험할 수 있다.

갤럭시 S23 시리즈의 모바일 게이밍 성능을 체험하는 공간도 마련됐다. 관람객들은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컨셉으로 만들어진 체험 공간에서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즐기며 갤럭시 제품에 구현된 제품 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갤럭시 워치5가 제공하는 데이터 기반의 수면 코칭 기능, 갤럭시 스마트폰과 삼성 스마트 TV,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을 연결하는 스마트싱스와 삼성페이 등 다채로운 갤럭시 생태계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갤럭시의 모바일 디스플레이를 협력하는 삼성디스플레이는 피라 그란 비아 제2전시관에 별도의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관람객들에게 최신 디스플레이의 혁신 성능을 선보인다.

갤럭시 Z 폴드4에 탑재된 UTG(Ultra Thin Glass)의 내구성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북3 시리즈의 ‘다이나믹 아몰레드(AMOLED) 2X’ 디스플레이도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MWC 2023에서 미국, 영국, 일본 등 주요 글로벌 상용망에 공급한 새로운 5G 솔루션을 글로벌 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공개한다.

차세대 5G 가상화 기지국(virtualized RAN)을 비롯해 ▲차세대 64T64R 다중 입출력 기지국(Massive MIMO radio) ▲소프트웨어 기반의 에너지 절감 솔루션과 네트워크 자동화 솔루션 등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며 파트너사들의 눈길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MWC 2023 행사장 입구에 ‘갤럭시 S23 시리즈’와 ‘갤럭시 북3 시리즈’ 등 최신 모바일 제품의 대형 옥외 광고도 함께 선보였다. 가로 20m, 세로 9m 규모의 옥외 광고는 전시장 외부에서도 MWC 2023 열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

/바르셀로나(스페인)=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WC 2023] "갤럭시 생태계, 직접 체험해 보세요"…삼성전자, 대규모 전시관 마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