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임영웅 유튜브 최고 인기 뮤비 2년 연속 1위…이영지·성시경 채널 인기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임영웅이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에서 2년 연속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주인공이 됐다.

5일 유튜브에 따르면 올해 국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1위는 가수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차지했다.

임영웅이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 서울 공연 무대에 올랐다. [사진=물고기뮤직]
임영웅이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 서울 공연 무대에 올랐다. [사진=물고기뮤직]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임영웅은 동명의 드라마 OST로 주목을 받은 '우리들의 블루스', 산뜻한 멜로디로 편안함을 주는 노래 '무지개 (Rainbow)'가 각각 5위, 10위를 기록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자랑했다.

케이팝을 선도하는 걸그룹들의 신곡부터 프로젝트로 결성된 유닛까지, 전국에 댄스 열풍을 몰고 온 여성 아티스트들의 활약 또한 빛났다.

(여자)아이들의 'TOMBOY'와 블랙핑크의 'Pink Venom'이 각각 4위, 6위를 차지했으며 IVE(아이브)는 'After LIKE'와 'LOVE DIVE'가 각각 7위, 9위에 이름을 올렸다. 보아, 태연, 카리나 등 여러 세대를 대표하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여성 아티스트들의 유닛 프로젝트 걸스 온 탑(GOT)의 첫 유닛 갓더비트의 ‘GOT the beat 'Step Back' Stage Video'는 8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가 프로듀싱과 피처링을 담당해 공개 전부터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은 싸이의 'That That'이 2위, 4년 만에 컴백한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Still Life)'이 3위에 올라 원조 한류 아티스트들의 저력을 보여줬다.

이밖에도 2022년 국내 유튜브 최고 인기 동영상 1위는 티타남의 '에버랜드 아마존 N년차의 멘트! 중독성 갑'이 차지했다.

셀럽들의 다양한 토크쇼 콘텐츠도 인기였다. 가수 이영지와 미노이, 스튜디오 와플의 주현영 편, 개그맨 이용진의 '터키즈온더블럭' 영상 콘텐츠 등이 인기를 끌었다. 이영지의 ' 진행하는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의 채령 편과 '딩고 뮤직' 채널의 인기 시리즈인 '킬링보이스' 태연 편이 올해 많이 본 국내 최고 인기 동영상 TOP 10의 1,2위에 올랐다.

또한 2022년 구독자 수 변동을 기준으로 한 국내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TOP 10에는 숏박스와 너덜트가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코미디 콘텐츠 채널의 인기를 입증했다. 4위 '꽉잡아윤기-Kwakyoongy'와 5위 성시경 'SUNG SI KYUNG' 등 셀럽들도 상위권에 올라 팬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영웅 유튜브 최고 인기 뮤비 2년 연속 1위…이영지·성시경 채널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