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행정서비스, 경기도 내 ‘으뜸’


[아이뉴스24 변준성 기자] 경기도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2년 시군종합평가’에서 경기도 1위를 달성해 2년 연속 최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성과로 시는 4억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는다.

시흥시청 전경 [사진=시흥시청]
시흥시청 전경 [사진=시흥시청]

시군종합평가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인구 규모별 3개 그룹으로 나눠 ▲국민이 주인인 정부 ▲더불어 잘사는 경제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도정 주요 시책 등 ‘주요 정책분야’에 대해 평가(89개 지표)를 진행해 그룹별 우수 시·군을 선정한다.

시흥시는 89개 모든 평가항목에서 S등급을 받아 역대 최고점수인 100.45점(전년대비 1.18점 상승, 가점포함)을 받았다. 시흥시는 2021년 시군종합평가에서도 시흥시는 99.27점으로 그룹 내 1위를 차지했으나, 이번 성과는 큰 점수로 경기도 내 독보적 1위를 차지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자평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성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모든 직원이 합심해 이뤄낸 값진 결실”이라면서 “앞으로도 시흥시는 57만 대도시의 품격에 걸맞은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흥=변준성 기자(tcnews@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