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시, 자매도시 문화예술교류 프로젝트展 개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는 오는 27일부터 10월 16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 제1전시실에서 ‘대구 자매·우호협력도시 문화예술교류 프로젝트(E.x.changeⅠ-seed) 展’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대구시, 그리고 자매·우호협력도시 관계를 맺고 있는 닝보시(중국), 고베시(일본), 호찌민시(베트남), 방콕시(태국), 총 5개 도시(5개국) 6명의 청년 작가들이 참여한다.

대구자매 우호협력도시 문화예술교류 프로젝트 포스터  [사진=대구시]
대구자매 우호협력도시 문화예술교류 프로젝트 포스터 [사진=대구시]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예술창작집단 KNOC가 주관하는 사진전이다.

KNOC은 대구를 기반으로 20·30대의 젊은 기획자와 예술가들이 주축이 돼전시, 공연, 행사를 자체적으로 기획하며 활동하는 예술단체다.

E.x.changeⅠ-seed 展에 나선 청년작자들의 대표작품(왼쪽윗 시계방향순으로 대구 김용태 대구 김현수 일본고베 구리무네 미사 닝보 정약항  호치민 나라팟 사가트톤삽 호치민 주이 프엉) [사진=대구시]
E.x.changeⅠ-seed 展에 나선 청년작자들의 대표작품(왼쪽윗 시계방향순으로 대구 김용태 대구 김현수 일본고베 구리무네 미사 닝보 정약항 호치민 나라팟 사가트톤삽 호치민 주이 프엉) [사진=대구시]

송호진 큐레이터는 "청년 작가들의 동시대를 함께 바라보는 시각과 사진 매체의 확장성에 대한 새로운 시각도 경험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기석 대구시 국제통상과장은 “작년 전시를 통해 사진이 국제교류에 있어 효과적인 매체라는 것을 확인했고 이에 올해도 사진전을 개최하게 됐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시, 자매도시 문화예술교류 프로젝트展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