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헌트', 12월 북미 개봉 확정…이정재 글로벌 흥행 사냥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영화 '헌트'가 매그놀리아 픽처스와 북미 판권 계약을 체결하며 오는 12월 북미 개봉 예정 소식을 알렸다.

'헌트'(감독 이정재)는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를 색출하기 위해 서로를 의심하는 안기부 요원 박평호(이정재 분)와 김정도(정우성 분)가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이라는 거대한 사건과 직면하며 펼쳐지는 첩보 액션 드라마.

'헌트'가 북미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헌트'가 북미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다수의 해외 유명 영화제 초청작,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수상작을 배출해온 매그놀리아 픽처스와 북미 판권 계약을 체결하며 12월 북미 개봉 소식을 전했다.

매그놀리아 픽처스는 개봉 당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작품성을 인정 받은 '괴물', '마더', '악마를 보았다' 등의 한국 영화를 수입·배급한 메이저 배급사로 2001년 설립 이후 20여 년간 특유의 뛰어난 안목으로 다양한 작품들을 북미 관객에게 공개하고 있다.

2011년에는 매그놀리아 픽처스가 배급한 '멜랑콜리아'가 제64회 칸영화제 경쟁 부문, 제44회 시체스 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는 데 이어 제64회 칸영화제 여우주연상, 제46회 전미 비평가 협회상 여우주연상 및 작품상을 수상했다. 이어 2017년과 2018년에 배급을 맡은 '더 스퀘어'와 '어느 가족'은 각각 제70회 칸영화제, 제71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거머쥐었다.

Eamonn Bowles 매그놀리아 픽처스 대표는 "이정재 감독은 영화의 스펙터클함을 잘 전달해냈다. 영화를 구성하는 최고의 액션 시퀀스들은 관객들에게 스릴을 보장한다"라고 '헌트'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제75회 칸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 공식 초청을 시작으로 제47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판타스틱 페스트 2022 등 유수의 해외 영화제에 연이어 공식 초청되며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헌트'가 매그놀리아 픽처스와의 판권 계약 및 북미 개봉 소식까지 전하며 앞으로 보여줄 글로벌 행보에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헌트', 12월 북미 개봉 확정…이정재 글로벌 흥행 사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