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금융투자, '신한투자증권'으로 사명 변경 "제2의 창업"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창립 20주년을 맞은 신한금융투자가 '신한투자증권'으로 사명을 교체하고 제2의 창업에 본격 나선다.

새로운 사명인 '신한투자증권'은 이사회 결의와 주주총회 의결 절차를 거친 다음 오는 10월 1일부터 공식 사용된다. 이번 브랜드 명칭 변경은 2009년 8월 신한금융투자로 사명을 변경한지 약 13년 만이다.

신한금융투자 사옥.[사진=김성진 기자]
신한금융투자 사옥.[사진=김성진 기자]

신한금융투자에서 신한투자증권으로 사명을 교체하는 이유는 '신한'이란 금융그룹 대표 브랜드와 '증권'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고, '투자'를 통해 자본시장 대표 증권사로서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사명 변경은 창립 20주년인 2022년을 근본적인 변화와 재도약의 계기로 삼아 '제2의 창업'이란 각오로 환골탈태하고자 하는 의지의 표현이다.

새로운 사명은 고객, 직원, 주주, 전문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모든 변화와 혁신의 기본은 '고객 중심'이어야 한다는 원칙 아래 결정됐다. '투자 명가'라는 중장기적 비전을 담은 미래지향적 사명이다.

이영창 대표는 "신한투자증권에는 신한금융그룹의 자본시장 허브로서 '고객 중심'과 '투자 명가'의 정신으로 고객들에게 전문화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각오가 담겨 있다"며 "이번 사명 변경이 자본시장의 새 역사를 창조하는 모멘텀이 될 수 있도록 한마음 한뜻으로 변화와 혁신을 실천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금융투자, '신한투자증권'으로 사명 변경 "제2의 창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