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종호 기보 이사장,‘지뉴브 연구센터 방문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김종호 이사장이 10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소재 신약플랫폼 기술기업 ㈜지뉴브의 신경과학연구센터를 방문해 바이오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최근 시행한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우대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고 밝혔다.

지난주 기보는 최근의 복합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경제 재도약 견인에 앞장서기 위해 바이오기업 등 초격차 미래전략산업에 대해 패키지방식(금융·비금융)의 종합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행했다.

지뉴브는 미국에서 신경생물학 박사학위를 받은 한성호 대표를 중심으로 난치질환 치료제를 개발할 목적으로 지난 2016년 설립된 의약 연구개발업 기업으로, 자체 신약개발 플랫폼을 통해 루게릭병 치료제, 면역항암제 등 글로벌 제약사가 해결하지 못한 분야를 개척하고 있는 국내 바이오 전문기업이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왼쪽)이 10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소재 신약플랫폼 기술기업 ㈜지뉴브의 신경과학연구센터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왼쪽)이 10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소재 신약플랫폼 기술기업 ㈜지뉴브의 신경과학연구센터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한성호 대표는 김종호 이사장에게 “바이오산업은 연구개발단계에서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고 사업진행을 지속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보의 기술평가를 통해 많은 기업이 미래의 가치를 인정받고 글로벌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책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김 이사장은 “새정부 국정과제에 발맞춰 바이오산업 등 초격차 미래전략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면서 “지뉴브가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성장해 국내 바이오산업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해줬으면 한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부산=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종호 기보 이사장,‘지뉴브 연구센터 방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