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물폭탄에 밀린 '250만호+α' 주택공급대책 오는 16일 발표


이달 16일 부동산관계장관회의 후 尹정부 주택공급대책 첫 선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정부가 지난 9일 예정했다가 폭우로 연기한 주택공급대책 발표를 오는 16일 진행한다.

국토교통부는 10일 기자들에게 보낸 공지를 통해 '250만호+α(알파) 주택공급계획'을 오는 16일 발표한다고 밝혔다. 당초 정부는 지난 9일 오전 국토부와 기획재정부 등이 참여하는 부동산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윤석열 정부 첫 주택공급대책을 확정하고 발표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발표 전날인 지난 8일부터 집중호우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등 침수 피해가 커지자 대책 발표를 미루고 피해 복구 등 상황 대응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서울 여의도 일대 아파트 단지 전경. [사진=김성진 기자]
서울 여의도 일대 아파트 단지 전경. [사진=김성진 기자]

정부는 대책 발표를 1∼2일 정도 미루는 방안도 검토했으나,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가 어느 정도 이뤄지고 상황이 정리된 뒤 대책을 발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진다.

오는 16일 오전에는 당초 일정대로 부동산관계장관회의가 열린다. 이번 공급대책은 민간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을 활성화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공급을 확대하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민간에서 재건축 사업 걸림돌로 손꼽히는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재초환) 개선 등 재건축·재개발 규제 개선안과 재건축 안전진단 규제 완화 계획도 이번 공급대책에 포함될 전망이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물폭탄에 밀린 '250만호+α' 주택공급대책 오는 16일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