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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2분기 매출 695억원…'뮤' 시리즈가 견인


'R2M' 해외 서비스로 견조한 실적 기대…국내외 퍼블리싱 계약 활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은 2022년 2분기 매출 695억원, 영업이익 256억원, 당기순이익 206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81% 하락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0.66%, 11.99% 성장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0.36% 감소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4.98%, 10.09% 늘었다.

2분기 영업이익 증가는 2월말 국내에 출시된 후 지금까지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는 모바일 게임 '뮤 오리진3'이 견인했다. '뮤 아크엔젤2' 대만 서비스 준비 외에 사업비용이 늘지 않은 것도 영업이익 상승 요인으로 작용했다.

지난 7월 26일 시작한 'R2M(현지명 중연전화)' 중화권 서비스는 대만 매출 순위 10위권으로 호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개발부터 출시까지 웹젠이 직접 준비했으며 3분기에도 견조하게 실적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중화권에서 게임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젠은 하반기 동안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처 및 협업 파트너 확보와 신작 게임 개발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다. 앞서 공개한 크리문스와의 게임 퍼블리싱 계약 등 국내외 개발사들과의 파트너십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콘솔까지 여러 플랫폼의 게임들을 확보하고 그간 사업으로 다루지 않았던 인디게임 영역까지 신사업 부문의 사업 가능성도 확인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투자 및 협업 파트너를 발굴하는 '유니콘TF'에서는 국내외 개발사들과 3개 이상의 퍼블리싱 및 투자 계약을 완료하고 사업 일정에 맞춘 외부 공개 방안을 함께 검토하고 있다.

웹젠블루락, 웹젠노바 등 개발 자회사에서 개발 및 연구 중인 신작 게임 개발 프로젝트들도 원활히 진행 중이다. 웹젠이 국내외 게임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MMORPG 장르는 물론 캐주얼 게임과 수집형 RPG 등 다양한 장르와 연령층의 게이머들을 확보할 계획이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국내에서 먼저 출시된 게임들의 해외 진출 등 라이브 게임들의 수익을 극대화하면서 신작 개발에 당분간 집중할 것"이라며 "개발과 사업, 투자와 리스크 관리의 균형을 맞춰 사업 및 재무 안정성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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