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학게시판] '한 여름밤 과학관은 살아있다' 등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8월 5일부터 13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오후 10시까지 무료 야간개관 행사 '2022 한여름 밤 과학관은 살아있다'를 개최한다. 영화 속 첨단과학 등을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하는 ‘영화 속 과학이야기’와 문화예술 영화 상영, ‘사이언스 매직쇼’, ‘종이비행기 곡예비행’, ‘버스킹 음악밴드’ 등 문화공연과 천체관측 행사가 진행되며, '달탐사 특별전'도 관람할 수 있다. (www.science.go.kr)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새로운 과학소통 경연대회인 '필 더 사이언스' 참가자를 8월 1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총상금 5천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인들이 자신이 연구하고 있는 주제를 기반으로 대중과 교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올해 경연 주제는 ‘기후변화’로, 과학기술인이라면 산학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상위 5명을 ‘과학소통 펠로우십’으로 선정해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을 수여하고 CJ ENM과 함께 과학소통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필 더 사이언스' 참가자 모집 포스터 [사진=과기정통부]
'필 더 사이언스' 참가자 모집 포스터 [사진=과기정통부]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지오빅데이터 오픈플랫폼 및 개인 보유 연구데이터를 이용해 분석·활용 사례를 개발하고 인공지능 모형 및 활용방안을 제시하는 ‘제2회 지질자원데이터 활용 및 인공지능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총 상금 1천600만원 규모의 이번 대회는 ‘데이터와 인공지능이 만드는 디지털 지구’를 주제로, 데이터 활용·아이디어 부문과 AI 모형 개발 부문으로 진행된다. (www.geodata-con.kr/)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학게시판] '한 여름밤 과학관은 살아있다' 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