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마무스메' 양대 마켓 매출 1위…카카오게임즈 '함박웃음'


0티어 서포트카드 '키타산 블랙' 업데이트 힘입어 역주행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이하 우마무스메)'가 양대 마켓인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2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의 우마무스메가 전날 진행한 콘텐츠 업데이트 당일 애플 매출 순위 1위에 등극한 데 이어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에서도 1위에 올랐다.

회사 측은 25일 당일 육성 우마무스메 2종과 서포트카드 5종을 업데이트했다. 육성 우마무스메는 '비욘드 더 호라이즌' 토카이 테이오와 '엔드 오브 스카이' 메지로 맥퀸이며, 서포트카드는 '다가오는 열기에 떠밀려' 키타산 블랙, '그 뒷모습을 넘어서' 사토노 다이아몬드 등이다.

특히 키타산 블랙은 압도적인 트레이닝 성능과 특기율, 안정성 등의 이유로 현재 출시된 서포트카드 가운데 0티어로 분류되는 핵심 서포트카드다. 키타산 블랙에 힘입어 우마무스메의 매출 순위가 역주행했다는 의미다.

한편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승리해 각 캐릭터의 꿈을 이루기 위해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지난달 20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이 게임은 독창적인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 압도적으로 뛰어난 3D 그래픽, 자유로운 육성 시스템 등으로 흥행에 성공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마무스메' 양대 마켓 매출 1위…카카오게임즈 '함박웃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