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철완 양주시 부시장 취임


[아이뉴스24 고성철 기자] 경기도 양주시(시장 강수현)은 제 17대 금철완 부시장이 지난 25일 공식 취임했다고 26일 밝혔다. 금 부시장은 지난 25일 현충탑 참배를 마치고 강수현 양주시장으로부터 임용장을 받은 후 별도 취임식을 생략하고 시청 전 부서를 순회하며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는 것으로 취임 첫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25일 금철완 양주시 부시장(오른쪽)이 보건소 접종실을 방문해 직원들로 부터 업무를 청취하고 있다 [사진=양주시]
25일 금철완 양주시 부시장(오른쪽)이 보건소 접종실을 방문해 직원들로 부터 업무를 청취하고 있다 [사진=양주시]

금 부시장은 취임 인사에서 “어느 도시보다 눈부시고 역동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는 경기북부의 본가(本家) 양주시에 부임하게 돼 더없는 영광이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시기인 만큼 그간의 행정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를 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금 부시장은 1971년생으로 서울 영락고등학교와 성균관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국정관리대학원 석사과정을 수료, 영국 본머스대 관광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49회 행정고시를 합격해 경기도에서 공직생활의 첫 발을 뗐다.

금 부시장은 이후 경기도 기획조정실 비전기획관, 자치행정국 총무과, 기획조정실 기획담당관 등을 거쳐 2015년 서기관으로 승진했으며 행정안전부 공기업과, 행정자치부 국무조정실 파견 이후 경기도로 복귀했다.

/양주=고성철 기자(imnews65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철완 양주시 부시장 취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