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담양군, 산모·신생아건강관리 지원


[아이뉴스24 이서영 기자]전라남도 담양군은 출산 후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 양육을 지원하기 위해 산모·신생아건강관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산모ㆍ신생아건강관리서비스는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육아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출산가정에 산모ㆍ신생아 건강관리사가 가정을 방문, 산모의 건강관리와 신생아의 목욕과 수유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라남도 담양군에서 한 부부가 산모 신생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담양군]
전라남도 담양군에서 한 부부가 산모 신생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담양군]

서비스 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산모 또는 배우자가 생계ㆍ의료ㆍ주거ㆍ교육ㆍ해산급여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 출산가정이나, 예외 지원을 통해 소득기준을 초과하더라도 관내 모든 출산 가정이 산모ㆍ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기한은 출산예정일로부터 40일 전부터 출산 이후 30일 이내이며, 산모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군은 여기에 더해 서비스 이용 완료 후 산모ㆍ신생아서비스 환급신청서 제출 시 본인부담금의 90%까지 지원하며, 건강관리사에게 교통비를 추가로 지급하는 등 보다 많은 출산가정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담양형 지원방안도 추진 중이다.

/담양=이서영 기자(bb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담양군, 산모·신생아건강관리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