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 서구,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시행한다


[아이뉴스24 이서영 기자]광주광역시 서구가 이달부터 의료욕구가 큰 장기요양 거동불편 어르신들에게 방문형 의료와 돌봄서비스를 연계 제공하는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서구는 이번 시범사업을 위해 지난 5월 보건복지부의 지역사회 통합돌봄 보건의료 특화프로그램을 신청해 국비 1억5천만원을 포함 총 3억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지난달 공개모집과 심사를 통해 재택의료센터 운영을 위한 민간의료기관 1개소를 선정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광역시 서구 보건 관계자가 한 어르신에게 구에서 시행하는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중 방문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광주 서구]
광주광역시 서구 보건 관계자가 한 어르신에게 구에서 시행하는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중 방문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광주 서구]

재택의료센터 사업은 장기요양 1~4 등급자 중 거동이 불편하고 재택 의료가 필요한 경우, 다학제 팀(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세대를 주기적으로 방문해 진료(월 1회), 방문 간호(월 2회),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는 등 의료․요양․돌봄 통합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서구는 앞으로도 재택의료센터와 협업을 통해 대상자를 함께 발굴하는 한편 이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할 예정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거동불편으로 재택의료 서비스가 필요한 어르신의 의료·돌봄 재가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광주=이서영 기자(bb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서구,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시행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